줄넘기 대신 맨몸으로 할 수 있는 전신 운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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맨몸으로 집에서 하는 운동을 통해서 줄넘기와 유사한 효과를 얻거나 더 나은 효과를 기대할 수 있는데요. 유산소 효과와 함께 근력을 강화할 수 있으며, 체지방을 줄이면서 전신을 튼튼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줄넘기 대신 맨몸으로 할 수 있는 전신 운동 5가지를 확인하세요.

 

1. 마운틴 클라이머

 

매트에 손바닥을 대고 엎드려서 준비하세요. 그리고 왼쪽 무릎을 당기면서 되돌리고, 오른쪽 무릎을 당기는 동작으로 연결합니다. 시선은 바닥을 향하거나 정면을 봅니다. 다리를 번갈아 빠르게 움직이면서 1분간 운동하세요. 

 

2. 런지 변형

 

다리를 모으고 서서 시작하세요. 그리고 오른쪽 다리를 뒤로 뻗으면서 런지 동작을 진행하고, 원래 자세로 돌아오면서 무릎을 공중으로 들어주세요. 30초 운동 후, 반대편 다리로 동일하게 30초 반복합니다. 

 

3. 버드독 변형

 

매트에 네발기기 자세로 엎드려서 준비합니다. 그리고 왼팔을 앞으로 뻗고, 오른발을 뒤로 뻗으세요. 그런 다음 복부를 향해 당겼다가 다시 뻗어줍니다. 30초 진행 후, 반대편 팔과 다리로 동일하게 30초 운동하세요. 

 

4. 슈퍼맨

 

매트에 엎드린 상태에서 시작합니다. 그리고 손을 머리 앞으로 뻗으세요. 그런 다음 상체와 하체를 동시에 공중으로 들어서 슈퍼맨 자세를 만듭니다. 최대한 버텼다가 원래 자세로 돌아가세요. 1분 동안 진행합니다. 

 

5. 팔굽혀펴기

 

매트에 플랭크 기본자세로 엎드려서 준비하세요. 그리고 팔꿈치를 구부리면서 몸을 바닥으로 낮추세요. 전체적으로 동일하게 낮췄다가 원래 자세로 돌아오면, 1회가 완료됩니다. 시선은 바닥을 향하며, 1분간 운동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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