뱃살까지 없애는 스쿼트 동작 5가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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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쿼트 동작은 주로 엉덩이 근육을 포함하여 하체를 단련하는 효과가 있는데요. 기본자세에 몇 가지 응용 동작을 추가함으로써 복부를 자극하고, 뱃살까지 줄이는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또한, 체지방을 태우고, 근육량을 늘리면서 다이어트에도 효과적인데요. 뱃살까지 없애는 스쿼트 동작 5가지를 소개합니다.

 

1. 스쿼트

 

어깨너비보다 넓게 다리를 벌리고 서서 준비하세요. 그리고 무릎을 구부리고, 엉덩이를 바닥으로 낮추며, 팔을 앞으로 뻗어줍니다. 시선은 정면을 바라보고, 상체는 구부정하지 않도록 꼿꼿하게 세우세요. 1분 동안 스쿼트 동작을 반복합니다. 

 

2. 스쿼트 변형

 

바닥에 서서 무릎을 구부리며 스쿼트 동작을 진행합니다. 원래 자세로 돌아오면서 오른쪽 무릎을 당기고, 동시에 왼쪽 팔꿈치를 내려주세요. 다시 스쿼트 동작으로 연결하고, 이번에는 왼쪽 무릎을 당기고, 오른쪽 팔꿈치를 내려줍니다. 1분간 운동하세요. 

 

3. 스쿼트 점프 변형

 

왼쪽 다리를 왼쪽 방향으로 이동하면서 스쿼트 동작을 진행합니다. 일어서면서 오른쪽 방향으로 점프하여 스쿼트 동작을 이어가세요. 동시에 상체를 숙이면서 손을 바닥으로 내려줍니다. 좌우로 점프하면서 1분간 반복하세요. 

 

4. 스쿼트 & 다리 구부리기

 

다리를 넓게 벌리고 서서 시작하세요. 엉덩이를 낮추면서 스쿼트 동작을 1회 하고, 일어서면서 왼쪽 다리를 뒤로 구부립니다. 팔은 가슴 앞에서 모았다가 펴줍니다. 스쿼트 동작과 함께 다리를 번갈아 가면서 구부리세요. 1분간 운동합니다. 

 

5. 스쿼트 점프

 

어깨너비보다 넓게 벌리고 서서 시작합니다. 그리고 자세를 바닥으로 낮추면서 스쿼트 동작을 진행하고, 일어서면서 공중으로 점프하여 몸을 띄웁니다. 다시 착지하면서 스쿼트 동작으로 연결하세요. 1분간 반복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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