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지방까지 없애는 플랭크 동작 5가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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플랭크 운동은 코어 근육을 단련시키는 것 외에도 전신을 효과적으로 발달시키는 동작인데요. 자세를 유지하며 버티거나 반복적으로 움직이면서 칼로리를 빠르게 소모시키고, 체지방을 분해할 수 있습니다. 체지방까지 없애는 플랭크 동작 5가지를 확인하세요.

 

1. 플랭크 & 다리 당기기

 

매트에 엎드려서 플랭크 기본자세를 만듭니다. 그리고 오른쪽 다리를 당겼다가 되돌리고, 왼쪽 다리를 당기는 동작으로 이어갑니다. 속도를 조절하면서 다리를 움직이세요. 1분 동안 진행하고, 크로스 방향으로 당기는 동작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2. 플랭크 업다운

 

플랭크 기본자세에서 시작하세요. 그리고 오른쪽 팔꿈치를 구부려서 팔뚝을 대고, 왼쪽 팔꿈치를 구부려서 팔뚝을 대면, 팔꿈치 플랭크 자세가 완성됩니다. 다시 팔꿈치를 펴서 원래 자세로 돌아오세요. 1분간 업다운 동작을 진행합니다. 

 

3. 사이드 팔꿈치 플랭크 변형

 

왼쪽 팔뚝으로 옆으로 누워서 팔꿈치 플랭크 자세를 만드세요. 오른손은 공중으로 뻗어줍니다. 그리고 오른손을 바닥으로 내리면서 상체를 틀었다가 원래 자세로 돌아옵니다. 30초 운동 후, 반대편 자세로 30초 반복하세요. 

 

4. 팔꿈치 플랭크잭

 

팔뚝으로 몸을 지탱하는 팔꿈치 플랭크 자세에서 시작합니다. 그리고 점프 동작과 함께 다리를 벌렸다가 점프와 함께 다시 다리를 모아줍니다. 1분 동안 다리를 움직이면 되는데요. 시선은 바닥을 향하고, 복부에 힘을 줍니다. 

 

5. 팔꿈치 플랭크 & 다리 당기기

 

팔꿈치 플랭크 자세로 버티면서 다리를 번갈아 당겨주는 동작을 진행하면 되는데요. 왼쪽 무릎을 당겼다가 되돌리고, 오른쪽 무릎을 당겨줍니다. 당기는 각도를 조금씩 다르게 움직이면서 1분 동안 진행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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