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가지 동작을 매일 반복하면 생기는 놀라운 효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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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체의 체지방을 빠르게 태우기 위해서는 유산소와 근력 강화를 동시에 진행할 수 있는 동작을 선택하는 것이 도움이 되는데요. 심박수를 높이고, 칼로리를 빠르게 소모할 수 있습니다. 또한, 근육량을 늘이고, 신진대사에도 영향을 미칠 수 있는데요. 5가지 동작을 소개합니다.

 

1. 하프 버피

 

플랭크 자세에서 시작합니다. 다리를 점프하여 손목으로 당기고, 상체를 일으킵니다. 그리고 스쿼트 동작을 1회 진행하세요. 그런 다음 손을 바닥에 짚으면서 다리를 점프하여 플랭크 자세로 돌아갑니다. 1분 동안 계속 반복하세요. 

 

2. 팔꿈치 플랭크 변형

 

매트에 팔뚝을 대고 엎드려서 팔꿈치 플랭크 자세에서 시작합니다. 그리고 왼쪽 다리를 바깥 방향으로 당겼다가 되돌리고, 오른쪽 다리를 당겨주는 동작으로 연결합니다. 자세를 유지하면서 다리를 움직이세요. 1분간 운동합니다. 

 

3. 플랭크잭

 

플랭크 자세로 엎드려서 팔꿈치를 완전히 펴줍니다. 그리고 시선은 바닥을 응시하세요. 그런 다음 점프 동작과 함께 다리를 벌렸다가 다시 점프하면서 다리를 모아주면, 1회가 완료됩니다. 1분 동안 다리를 움직이면서 운동하세요. 

 

4. 다리 당기기

 

매트에 누워서 다리를 공중으로 살짝 띄웁니다. 그리고 상체를 약간 일으키세요. 그런 다음 왼쪽 무릎을 당기면서 양손으로 정강이를 눌러주고, 오른쪽 무릎을 당기면서 동일하게 반복합니다. 1분 동안 다리를 번갈아 움직이세요. 

 

5. V업 변형

 

매트에 엉덩이를 대고 앉아서 준비하세요. 그리고 상체를 뒤로 젖히면서 다리를 공중으로 뻗어서 V 모양을 만듭니다. 그런 다음 복부를 향해 상체와 하체를 모았다가 다시 펴주는 동작을 1분간 반복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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