러닝머신 말고 집에서 하는 맨몸 운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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러닝머신 위를 달리는 것이 지루하거나 헬스장에 나가는 것이 번거롭다면, 아래 운동을 루틴에 포함시키는 것이 도움이 되는데요. 맨몸으로 집에서도 운동할 수 있으며, 체형을 바꾸거나 탄력 있는 몸으로 변신할 수 있습니다. 러닝머신 말고 집에서 하는 맨몸 운동을 확인하세요.

 

1. 브릿지 변형

 

매트에 누운 후, 다리를 구부리고, 발을 바닥에 붙이세요. 그리고 왼쪽 다리를 뻗어줍니다. 그런 다음 엉덩이를 들어서 브릿지 자세를 만드세요. 엉덩이를 바닥으로 내렸다가 드는 업다운 동작을 추가합니다. 30초 운동 후, 다리를 바꿔서 30초 진행하세요. 

 

2. 마운틴 클라이머

 

매트에 엎드려서 플랭크 자세로 시작하세요. 그리고 다리를 번갈아 당기면 되는데요. 왼쪽 다리를 당겼다가 오른쪽 다리를 당겨줍니다. 시선은 바닥을 향하거나 정면을 봅니다. 1분 동안 속도를 조절하면서 계속하세요. 

 

3. 스쿼트

 

어깨너비보다 넓게 다리를 벌리고 서서 준비하세요. 그리고 무릎을 구부리면서 엉덩이를 낮추고, 스쿼트 동작을 진행합니다. 동시에 손을 머리 위로 뻗었다가 원래 자세로 돌아오면서 내려주세요. 1분 동안 반복합니다. 

 

4. 크런치

 

매트에 누운 후, 다리를 소파나 의자 등에 올리고 준비합니다. 그리고 손을 머리 뒤로 보내서 깍지 껴 잡으세요. 그런 다음 상체를 일으켰다가 내리는 동작을 반복하면서 복부를 자극합니다. 1분 동안 진행하세요. 

 

5. 다리 교차하기

 

매트에 누운 후, 상체를 안정적으로 고정합니다. 그리고 다리를 공중으로 들고, 왼쪽 다리를 들었다가 내리면서 오른쪽 다리를 들어줍니다. 1분 동안 다리를 번갈아 움직이면 되는데요. 좌우로 교차하는 동작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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