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침마다 이 5가지 자세를 하면 생기는 효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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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침을 가벼운 운동과 함께 시작하면, 에너지 레벨을 높이고, 신체를 튼튼하게 관리할 수 있는데요. 몸을 스트레칭할 수 있는 요가 동작과 함께 근력을 키우는 동작을 섞어서 진행함으로써 운동 효과를 높일 수 있습니다. 아래 5가지 동작을 1분씩 반복하면서 운동하세요.

 

1. 코브라

 

매트에 엎드린 상태에서 플랭크 기본자세를 만듭니다. 그리고 허리를 바닥으로 내리면서 상체를 세우고, 코브라 자세로 전환하면 되는데요. 상체를 늘이면서 하체를 스트레칭하세요. 1분 동안 반복하여 진행합니다. 

 

2. 다운도그 변형

 

바닥에 서서 시작하세요. 상체를 앞으로 숙이면서 손을 앞으로 이동하고, 다운도그 자세를 만듭니다. 그리고 엉덩이를 내리면서 코브라 자세로 전환하세요. 다시 다운도그 자세를 만들면 1회가 완료됩니다. 2가지 동작을 반복하세요. 

 

3. 브릿지 업다운

 

매트에 누운 상태에서 무릎을 세우고, 발을 바닥에 고정합니다. 그리고 엉덩이를 들어서 브릿지 자세를 만드세요. 무릎부터 어깨까지 사선을 만들면 되는데요. 엉덩이를 내렸다가 드는 업다운 동작을 1분 동안 진행합니다. 

 

4. 사이드 레그레이즈

 

오른쪽 팔뚝을 매트에 대고 옆으로 누워서 시작하세요. 왼쪽 다리를 공중으로 들었다가 내리는 사이드 레그레이즈 동작을 30초 동안 진행합니다. 그리고 반대편으로 돌아서 눕고, 오른쪽 다리를 드는 동작으로 30초 반복합니다. 

 

5. 발꿈치 들기

 

다리를 모으고 바닥에 서서 준비하세요. 그리고 오른쪽 발꿈치를 들었다가 내리면서 왼쪽 발꿈치를 드는 동작으로 연결하세요. 균형이 무너지지 않도록 주의하고, 1분 동안 반복합니다. 벽에 기대서 진행해도 무방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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