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달 동안 5가지 동작을 매일하면 생기는 변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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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체를 노화로부터 지키기 위해서는 몸을 부드럽게 만들 수 있는 운동을 꾸준히 진행하는 것이 효과적인데요. 아래 5가지 동작을 통해 유연성을 향상시킬 수 있으며, 관절을 튼튼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또한, 통증을 완화시키거나 부상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1. 고양이 & 소

 

네발기기 자세로 매트에 엎드립니다. 그리고 등을 공중으로 말아주면서 머리를 바닥으로 떨어뜨립니다. 그런 다음 허리를 바닥으로 내리면서 머리를 공중으로 들어주세요. 2가지 동작을 1분 동안 반복하세요. 

 

2. 다운도그 & 코브라

 

매트에 엎드린 상태에서 엉덩이를 공중으로 높이 들어주세요. 다운도그 자세에서 시작합니다. 그리고 엉덩이를 바닥으로 내리면서 상체를 일으키는 코브라 자세로 전환합니다. 1분 동안 2가지 자세를 진행하세요. 

 

3. 구르기

 

매트에 누워서 준비하세요. 그리고 무릎을 당기고, 손으로 잡아줍니다. 그런 다음 몸을 일으켜서 바닥에 앉았다가 다시 누워서 발을 공중으로 들어주세요. 구르는 동작을 1분 동안 천천히 반복합니다. 

 

4. 쟁기

 

매트에 누운 상태에서 팔을 바닥으로 누르면서 다리를 공중으로 뻗어줍니다. 그리고 천천히 뒤로 넘겨주세요. 머리 뒤로 완전히 넘기고, 발끝을 바닥에 닿도록 합니다. 자세를 유지하며 호흡하고, 원래 자세로 돌아오세요. 1분간 운동합니다. 

 

5. 다리 들기

 

매트에 누운 상태에서 왼쪽 다리를 들고, 오른쪽 다리를 들어줍니다. 다리를 번갈아 들었다가 내리세요. 동시에 드는 동작을 추가하거나 다리를 들고 버티는 동작을 추가합니다. 복부에 힘을 주고, 1분 동안 운동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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