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쿼트 대신 누워서 할 수 있는 하체 운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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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쿼트 동작을 대신할 하체 운동을 찾는다면, 아래 5가지 운동으로 진행할 수 있는데요. 엉덩이를 힙업시키는 동시에 볼륨감을 키우고, 하체를 전반적으로 탄탄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스쿼트 대신 누워서 할 수 있는 하체 운동 5가지를 확인하세요.

 

1. 브릿지 업다운

 

매트에 누운 상태로 무릎을 세우고 발을 바닥에 고정하세요. 그리고 엉덩이를 들어서 브릿지 자세를 만듭니다. 그런 다음 엉덩이를 바닥으로 내렸다가 드는 업다운 동작을 반복하세요. 1분 동안 운동합니다. 

 

2. 브릿지 변형

 

매트에 눕고, 허벅지 사이에 탄력 밴드를 끼웁니다. 그리고 무릎을 세워서 엉덩이를 들어줍니다. 손은 가슴 앞에서 모아주세요. 그런 다음 다리를 벌렸다가 오므리는 동작을 1분간 진행합니다. 브릿지 자세는 유지한 상태로 운동하세요. 

 

3. 브릿지 & 다리 걸치기

 

매트에 누운 후, 무릎을 세우고, 왼쪽 다리를 오른쪽 다리 위에 걸칩니다. 그리고 엉덩이를 들어서 브릿지 자세를 만드세요. 그런 다음 엉덩이를 내렸다가 드는 동작을 30초 진행합니다. 다리의 위치를 바꿔서 30초 반복하세요. 

 

4. 리버스 플랭크킥

 

매트에 누워서 손과 발을 바닥으로 밀어서 몸을 공중으로 띄우세요. 어깨부터 발끝까지 사선으로 곧게 유지합니다. 그리고 왼쪽 다리를 들었다가 내리고, 오른쪽 다리를 들었다가 내리는 킥 동작을 추가하세요. 1분간 운동합니다. 

 

5. 테이블탑

 

매트에 누운 후, 무릎을 구부리고, 몸을 공중으로 띄워서 테이블 모양을 만드세요. 팔꿈치는 구부러지지 않도록 완전히 펴줍니다. 그리고 자세를 유지하면서 최대한 버티면 되는데요. 1분 동안 반복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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