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 아침 이 동작을 하면 한 달 후 생기는 변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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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침을 운동으로 시작하면, 하루 종일 경각심을 가지기 때문에 몸매 관리에 도움이 되며, 비만을 예방하거나 다이어트 목표 체중에 빠르게 도달할 수 있습니다. 특히 코어 근력을 강화하고, 하체를 튼튼하게 만들 수 있는데요. 5가지 동작을 1분씩 진행하세요.

 

1. 크런치

 

매트에 누워서 다리를 공중으로 뻗습니다. 무릎을 살짝 구부리세요. 그리고 팔을 뻗고, 상체를 일으켰다가 내리는 동작을 반복하세요. 복부를 전체적으로 압박하면서 1분 동안 반복합니다. 신체 상태에 맞게 운동 범위를 조절하세요. 

 

2. 다리 교차하기

 

매트에 누운 후, 팔뚝으로 바닥을 지탱하고, 상체를 일으킵니다. 그리고 다리를 공중으로 띄우세요. 그런 다음 왼쪽 다리를 공중으로 들었다가 내리면서 오른쪽 다리를 들어주는 동작으로 연결합니다. 1분간 다리를 교차하세요. 

 

3. 스쿼트 변형

 

어깨너비로 다리를 모으고 선 상태에서 무릎을 구부리면서 스쿼트를 1회 진행하세요. 그리고 일어서면서 오른쪽 다리를 오른쪽으로 이동하면서 다리를 넓게 벌린 상태에서 스쿼트를 1회 반복합니다. 다리를 좌우로 움직이면서 1분간 반복하세요. 

 

4. 스위밍

 

매트에 배를 대고 엎드린 상태로 준비하세요. 그리고 오른팔을 공중으로 드는 동시에 왼발을 들어줍니다. 원래 자세로 돌아오면, 반대편 팔과 다리를 들어주세요. 수영을 하는 것처럼 1분 동안 운동합니다. 

 

5. 브릿지 업다운

 

매트에 누운 상태에서 손은 머리 옆으로 이동합니다. 그리고 무릎을 구부리고, 발을 바닥에 붙이세요. 그런 다음 엉덩이를 공중으로 들었다가 내리면서 업다운 동작을 진행하면 되는데요. 1분 동안 반복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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