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분씩 집에서 하는 맨몸 운동! 체지방의 변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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불필요한 체지방을 줄이면서 근육질 몸매로 거듭나기 위해서는 아래 5가지 동작을 1분씩 반복하여 진행하면 효과적인데요. 집에서 맨몸으로 운동하기 때문에 시간을 아낄 수 있습니다. 특히 운동과 운동 사이에 쉬는 시간을 최소한으로 제한하면, 운동 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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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스쿼트 변형

 

다리를 넓게 벌리고 서서 시작하세요. 손은 가슴 앞에서 모아줍니다. 그리고 무릎을 구부리면서 스쿼트를 진행하세요. 와이드 스쿼트 동작을 1분 동안 반복합니다. 시선은 정면을 응시하고, 상체는 구부러지지 않도록 하세요. 

 

2. 팔굽혀펴기

 

팔을 넓게 벌린 상태로 바닥에 엎드립니다. 와이드 팔굽혀펴기 동작을 진행하면 되는데요. 팔꿈치를 구부리면서 몸을 전체적으로 바닥으로 내렸다가 돌아오면, 1회가 완료됩니다. 1분 동안 팔굽혀펴기 동작을 진행하세요. 

 

3. 더블 크런치

 

매트에 누워서 손을 머리 옆으로 옮기고, 다리를 공중으로 들어준 후, 발을 교차합니다. 그리고 상체를 일으키면서 다리를 당겨서 복부를 압박하세요. 1분 동안 반복하면 되는데요. 목에 무리한 힘이 가해지지 않도록 주의하세요. 

 

4. 버드독 변형

 

매트에 네발기기 자세로 엎드린 상태로 시작합니다. 그리고 오른팔을 앞으로 뻗으면서 오른발을 뒤로 뻗어주세요. 그런 다음 복부를 향해 당겼다가 펴줍니다. 30초 반복 후, 왼팔과 왼발로 동일하게 30초 반복합니다. 

 

5. 마운틴 클라이머

 

매트에 엎드린 상태에서 플랭크 자세를 만드세요. 그리고 왼쪽 다리를 당겼다가 되돌리면서 오른쪽 다리를 당겨줍니다. 처음에는 동작에 적응할 수 있도록 천천히 교차하고, 점차 속도를 높이세요. 1분간 운동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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