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근육까지 만드는 전신 운동! 5분간 버티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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몸의 중심에 있는 코어 근육을 튼튼하게 단련하면, 척추 및 골반 등을 안정적으로 잡아주고, 부상 위험을 줄일 수 있으며, 구부정한 자세를 개선할 수 있습니다. 또한, 전신의 근력을 향상시키고, 신체 능력을 강화할 수 있는데요. 속근육까지 만드는 전신 운동 5가지를 소개합니다.

 

1. 플랭크

 

매트에 엎드려서 플랭크 기본자세를 만듭니다. 어깨부터 손목까지 직선으로 유지하고, 시선은 바닥을 응시하세요. 무릎은 구부러지지 않도록 펴고, 몸 전체를 곧게 뻗어줍니다. 1분 동안 호흡을 유지하며 버티세요. 

 

2. 사이드 팔꿈치 플랭크

 

오른쪽 팔뚝을 대고 옆으로 누워서 시작합니다. 엉덩이를 공중으로 띄우고, 왼손은 뻗어줍니다. 시선은 정면을 향하고, 30초 동안 버티세요. 이번에는 왼쪽 팔뚝으로 옆으로 눕는 플랭크 자세를 만들고, 30초 버팁니다. 

 

3. 팔꿈치 플랭크

 

팔뚝을 대고 매트에 엎드려서 플랭크 자세를 만듭니다. 몸을 곧게 유지하고, 시선은 바닥을 향하세요. 어깨에서 팔꿈치 라인과 팔꿈치에서 손목 라인을 동일하게 맞추도록 합니다. 1분 동안 최대한 버티세요. 

 

4. 하이 런지

 

다리를 모으고 매트에 서서 시작합니다. 그리고 오른쪽 다리를 뒤로 뻗으면서 상체를 앞으로 숙이고, 동시에 팔을 머리 위로 뻗어주세요. 손끝에서 발꿈치까지 사선으로 유지합니다. 다리를 바꿔가면서 1분 동안 운동하세요. 

 

5. 슈퍼맨

 

배를 매트에 대고 엎드린 상태에서 준비하세요. 그리고 상체와 하체를 동시에 공중으로 최대한 들어줍니다. 손은 앞으로 뻗어서 슈퍼맨 자세를 만드세요. 자세를 유지한 후, 원래 자세로 돌아옵니다. 1분 동안 반복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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