뱃살 없애는 하루 5분 동작! 매일 반복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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운동 부족으로 인해 뱃살이 나오기 시작하면, 체형이 망가지고, 건강에 문제가 발생할 수 있는데요. 칼로리의 과잉 섭취를 줄이는 동시에 운동을 시작하면서 몸에 긴장감을 주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특히 유산소와 근력 운동을 병행할 수 있는 동작을 선택하면 효과적인데요. 뱃살 없애는 5분 운동을 소개합니다.

 

1. 마운틴 클라이머

 

매트에 엎드려서 시작하세요. 플랭크 기본자세를 만듭니다. 그리고 왼쪽 다리를 당겼다가 되돌리고, 오른쪽 다리를 당기는 동작으로 연결합니다. 팔꿈치는 완전히 펴고, 1분 동안 다리를 번갈아 움직이세요. 

 

2. 팔벌려뛰기

 

다리를 모으고 매트에 서서 준비하세요. 그리고 점프 동작과 함께 다리를 벌립니다. 동시에 손을 머리 위로 올려서 손바닥을 붙이세요. 다시 점프 동작과 함께 다리를 모으고, 손을 내려줍니다. 1분 동안 반복하세요. 

 

3. 플랭크 변형

 

플랭크 기본자세로 엎드려서 준비합니다. 그리고 왼손으로 버티면서 오른손을 공중으로 뻗고, 원래 자세로 돌아오면, 오른손으로 버티면서 왼손을 공중으로 뻗습니다. 사이드 플랭크 자세를 번갈아 만들면서 1분간 진행하세요. 

 

4. 데드버그

 

매트에 누운 상태에서 손을 공중으로 뻗고, 무릎을 들어줍니다. 그리고 왼팔을 뒤로 뻗으면서 오른쪽 다리를 내려주고, 오른팔을 뒤로 뻗으면서 왼쪽 다리를 앞으로 내려줍니다. 1분간 팔과 다리를 번갈아 움직이세요. 

 

5. 플랭크 워크

 

바닥에 서서 시작하며, 상체를 앞으로 숙이고 손으로 바닥을 짚습니다. 그리고 손을 앞으로 움직이면서 플랭크 기본자세를 만드세요. 다시 발을 손목 방향으로 당겨서 몸을 구부립니다. 1분 동안 앞으로 움직이면서 운동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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