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분씩 아침마다 이렇게 하면 나타나는 효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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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침 시간을 조금만 투자하여 운동으로 시작하면, 몸매를 관리하거나 체형을 개선할 수 있는데요. 핵심 근육인 코어 근육 그룹을 포함하여 전신을 튼튼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또한, 근육을 스트레칭하고, 에너지 레벨을 높이며, 활력을 증진할 수 있는데요. 아침에 하는 5분 운동을 소개합니다.

 

1. 플랭크

 

매트에 손바닥을 대고 엎드려서 플랭크 기본자세를 만듭니다. 시선은 바닥을 향하고, 팔꿈치는 구부러지지 않도록 완전히 펴주세요. 몸을 곧게 뻗은 상태로 유지하면서 1분 동안 버팁니다. 호흡은 계속 진행하세요. 

 

2. V업 변형

 

매트에 엉덩이를 대고 앉아서 손바닥으로 지탱하고, 상체를 뒤로 젖힙니다. 그리고 다리를 공중으로 띄우세요. 그런 다음 다리를 오른쪽 대각선 방향으로 내렸다가 돌아오고, 왼쪽 대각선 방향으로 내려줍니다. 1분간 다리를 움직이세요. 

 

3. 플랭크 변형

 

매트에 플랭크 기본자세로 엎드려서 준비하세요. 그리고 자세를 유지하면서 다리를 당겨주는 동작을 추가하면 되는데요. 왼쪽 무릎을 당겼다가 되돌리고, 오른쪽 무릎을 당기는 동작으로 연결합니다. 1분 동안 진행하세요. 

 

4. 다리 당기기

 

바닥에 서서 다리를 어깨너비보다 넓게 벌립니다. 그리고 오른쪽 무릎을 당기면서 왼쪽 팔꿈치를 내려주고, 왼쪽 무릎을 당기면서 오른쪽 팔꿈치를 내리세요. 무릎을 번갈아 당기면서 1분 동안 운동합니다. 시선은 정면을 향하세요. 

 

5. 다리 넘기기

 

매트에 누운 상태에서 다리를 공중으로 들고, 무릎을 90도 각도로 구부립니다. 그리고 다리를 오른쪽으로 넘겼다가 돌아오고, 왼쪽으로 넘겼다가 돌아옵니다. 1분 동안 다리를 좌우로 넘기면서 운동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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