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달 동안 이 동작을 5분씩 매일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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엉덩이 근육은 허리와 무릎을 안정적으로 지탱하고, 통증 및 부상을 예방할 수 있으며, 체형을 아름답게 만들 수 있기 때문에 운동을 통해 단련할 필요가 있는데요. 엉덩이의 볼륨감을 키우는 동시에 탄력을 향상시켜야 합니다. 아래 5가지 동작을 매일 반복하세요.

 

1. 스쿼트

 

어깨너비보다 조금 더 넓게 다리를 벌리고 서서 준비하세요. 그리고 무릎을 구부리면서 스쿼트 동작을 진행합니다. 손은 가슴 앞으로 모았다가 일어서면서 뻗어주세요. 시선은 정면을 유지하고, 1분 동안 반복합니다. 

 

2. 브릿지 변형

 

소파나 침대 등에 다리를 올리고 바닥에 누워서 시작합니다. 그리고 팔을 바닥으로 누르면서 몸을 공중으로 띄우고, 브릿지 자세를 만드세요. 자세를 유지하고, 바닥으로 돌아옵니다. 1분 동안 브릿지 업다운 동작을 이어가세요. 

 

3. 덩키킥 변형

 

매트에 네발기기 자세로 엎드려서 준비합니다. 시선은 바닥을 향하고, 팔꿈치는 펴줍니다. 그리고 왼발을 뒤로 뻗어주세요. 그런 다음 다리를 공중으로 들었다가 내리는 동작을 30초 진행합니다. 반대편 다리로 30초 반복하세요. 

 

4. 사이드 레그레이즈

 

오른쪽 팔뚝을 매트에 대고 옆으로 누워서 시작하세요. 왼손은 매트에 붙이고, 자세를 안정적으로 잡아줍니다. 그리고 왼쪽 다리를 공중으로 들었다가 내리는 동작을 30초 진행합니다. 반대편으로 눕고, 오른쪽 다리를 드는 동작으로 30초 반복하세요. 

 

5. 사이드 스쿼트

 

다리를 모으고 서서 준비하세요. 그리고 오른쪽 다리를 오른쪽으로 이동하면서 스쿼트를 1회 하고, 원래 자세로 돌아옵니다. 이번에는 왼쪽 다리를 왼쪽으로 이동하면서 스쿼트를 진행하세요. 다리를 좌우로 움직이면서 1분간 운동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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