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달 동안 이 루틴을 하면 나타나는 변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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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가 동작을 연속적으로 진행하면서 뻣뻣한 신체를 부드럽게 만들고, 구부정한 몸매를 바로잡을 수 있으며, 전신의 근력을 강화할 수 있는데요. 순환을 개선하기 때문에 피로를 줄이거나 활력을 증진할 수 있습니다. 또한, 스트레스 해소에도 효과적입니다.

 

운동 방법

 

플랭크 자세로 바닥에 엎드려서 시작하세요. 그리고 팔꿈치를 구부리면서 몸을 전체적으로 바닥으로 내리세요. 그런 다음 상체를 일으키면서 허리를 바닥으로 내리고, 코브라 자세로 전환합니다. 다시 상체를 바닥으로 내리면서 엉덩이를 들고, 다운도그 자세를 만듭니다. 1분 동안 계속 반복하세요. 

 

운동 효과

 

자세 교정 

상체와 하체의 짧아진 근육을 늘이는 동시에 척추를 바로 펴기 때문에 구부정한 자세를 교정하는데 도움이 되는데요. 허리 통증을 완화하고, 부상의 위험으로부터 신체를 보호할 수 있습니다.

 

 

근력 강화 

여러 자세를 반복적으로 진행하면서 버티는 힘을 키울 수 있기 때문에 근력 강화에 도움이 되는데요. 복부 주위를 감싸는 근육을 포함하여 코어를 단련하고, 전신을 튼튼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혈액순환 개선 

체내에 쌓인 노폐물이나 독소의 배출을 돕고, 부종을 예방하는 효과가 있는데요. 피로감을 줄이는데 도움이 되며, 에너지를 제공하고, 활력을 증진시킬 수 있습니다. 또한, 노화를 예방하는 효과도 얻을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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