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워서 5분 동안 다리를 움직이면 생기는 효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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바닥에 누워서 다리를 들었다가 내리거나 움직이는 동작을 통해서 운동 효과를 얻을 수 있는데요. 하체를 지속적으로 움직이면서 하체 라인을 개선하고, 근력을 강화할 수 있습니다. 또한, 복부에 힘이 들어가기 때문에 복근을 단련하는 효과도 얻을 수 있는데요. 5가지 동작을 소개합니다.

 

1. 레그레이즈 변형

 

매트에 누운 상태에서 다리 사이에 짐볼을 끼웁니다. 그리고 다리에 힘을 주면서 천천히 공중으로 들었다가 내리는 레그레이즈 동작을 진행하면 되는데요. 복부에 힘을 주면서 허리가 뜨지 않도록 하세요. 1분간 운동합니다. 

 

2. 바이시클

 

매트에 등을 대고 누워서 시작하세요. 다리를 공중으로 들고, 발을 뻗어줍니다. 그리고 왼쪽 무릎을 접었다가 펴면서 오른쪽 무릎을 구부립니다. 자전거를 타는 것처럼 다리를 움직이세요. 1분 동안 반복합니다. 

 

3. 다리 교차하기

 

매트에 엉덩이를 대고 앉은 후, 다리를 공중으로 띄웁니다. 그리고 손바닥으로 바닥을 지탱하고, 상체를 뒤로 젖히세요. 그런 다음 다리를 위아래로 움직이면 되는데요. 복부를 전체적으로 압박하면서 1분 동안 진행합니다. 

 

4. 시저스킥 변형

 

매트에 누워서 다리를 공중으로 올립니다. 허리를 포함한 상체는 바닥에서 떨어지지 않도록 복부에 힘을 가하여 바닥으로 눌러주세요. 그리고 다리를 옆으로 벌렸다가 오므리면서 교차합니다. 1분 동안 다리를 움직이세요. 

 

5. 사이드킥 변형

 

오른쪽 팔뚝을 대고 옆으로 매트에 누워서 준비하세요. 그리고 오른쪽 다리는 바닥에 고정하고, 왼쪽 다리를 앞으로 당겼다가 되돌리는 동작을 30초 동안 반복합니다. 이번에는 반대편으로 돌아서 눕고, 오른쪽 다리를 30초 움직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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