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쿼트 자세에서 움직이면 나타나는 효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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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쿼트 기본자세에 움직임을 추가하여 운동 효과를 빠르게 높일 수 있는데요. 하체를 포함한 전신을 튼튼하게 단련하고, 근육량을 늘릴 수 있으며, 밋밋한 몸매 라인을 돋보이게 바꿀 수 있습니다. 또한, 체지방을 분해하고, 다이어트 목표에 다가갈 수 있습니다.

 

1. 스쿼트 점프

 

다리를 어깨너비보다 넓게 벌리고 서서 시작하세요. 그리고 엉덩이를 낮추면서 스쿼트를 진행합니다. 그런 다음 완전히 일어나지 않고, 1회 더 진행하세요. 이번에는 상체를 일으키면서 점프 동작을 추가합니다. 1분 동안 진행하세요. 

 

2. 스쿼트 & 아령

 

손에 아령을 들고 바닥에 서서 준비하세요. 그리고 점프 동작과 함께 다리를 벌리고, 엉덩이를 내리면서 스쿼트 동작을 진행합니다. 이때 아령을 가슴 앞으로 모아줍니다. 일어서면서 점프하여 다리를 모아주세요. 1분간 반복합니다. 

 

3. 스쿼트잭

 

다리를 넓게 벌리고 서서 시작합니다. 그리고 엉덩이를 최대한 낮춰서 허벅지가 바닥과 평행하도록 만드세요. 그런 다음 일어서면서 점프하고, 손을 머리 위로 올려서 손바닥을 마주칩니다. 착지하면서 스쿼트 동작을 이어가세요. 1분간 운동합니다. 

 

4. 스쿼트 점프 변형

 

점프 동작과 함께 2가지 스쿼트 자세를 반복하면 되는데요. 다리를 넓게 벌린 상태에서 스쿼트를 1회 하고, 점프하여 다리를 모은 상태로 스쿼트를 반복합니다. 1분 동안 진행하세요. 시선은 정면을 향하고, 상체는 구부정하지 않도록 주의하세요. 

 

5. 사이드 워크

 

허벅지에 밴드를 끼우면, 운동 효과를 높일 수 있는데요. 무릎을 구부린 상태를 유지하고, 왼쪽 다리를 왼쪽으로 이동하세요. 이번에는 오른쪽으로 이동합니다. 움직이는 폭을 조절하면서 1분 동안 좌우로 움직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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