걷기 대신 집에서 하는 플랭크 5분 운동

728x170

 

걷기 운동 대신 집에서 할 수 있는 플랭크 운동을 통해 신체의 군살을 제거하는 동시에 근력을 키울 수 있는데요. 특히 핵심 영역에 해당하는 코어 근력을 강화하여 신체의 균형감각 및 안정성을 향상시키고, 자세를 교정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걷기 대신 집에서 하는 플랭크 5분 운동을 확인하세요.

 

1. 사이드 팔꿈치 플랭크

 

오른쪽 팔뚝을 매트에 대고 옆으로 누워서 시작하세요. 그리고 엉덩이를 들면서 플랭크 자세를 완성합니다. 자세를 유지하면서 30초 동안 버티세요. 이번에는 왼쪽 팔뚝을 대고 옆으로 눕는 자세로 바꿔서 30초 동안 버팁니다. 

 

2. 플랭크 & 어깨 터치

 

매트에 손바닥을 대고 엎드려서 플랭크 기본자세를 만듭니다. 그리고 시선은 바닥을 향하도록 하세요. 그런 다음 왼손을 바닥에서 들고, 오른쪽 어깨를 터치하고 돌아옵니다. 이번에는 오른손으로 왼쪽 어깨를 터치하세요. 1분간 반복합니다. 

 

3. 플랭크 & 다리 움직이기

 

매트에 플랭크 기본자세로 엎드려서 준비하세요. 그리고 팔꿈치는 완전히 펴고, 시선은 바닥으로 고정합니다. 그런 다음 왼쪽 다리를 왼쪽으로 벌렸다가 돌아오고, 오른쪽 다리를 오른쪽으로 벌렸다가 돌아옵니다. 1분간 진행하세요. 

 

4. 플랭크 업다운

 

플랭크 기본자세로 매트에 엎드리세요. 그리고 오른쪽 팔꿈치를 구부리고, 왼쪽 팔꿈치를 구부려서 팔꿈치 플랭크 자세로 전환하세요. 그런 다음 팔꿈치를 펴면서 다시 원래 자세로 돌아오면, 1회가 완료됩니다. 1분간 운동하세요. 

 

5. 플랭크킥

 

매트에 엎드린 상태로 플랭크 자세를 만드세요. 그리고 자세를 유지한 상태로 다리를 들었다가 내리는 킥 동작을 추가하면 되는데요. 왼쪽 다리를 들었다가 내리고, 오른쪽 다리를 들었다가 내립니다. 1분간 다리를 움직이세요.

그리드형(광고전용)

댓글(0)

Designed by CMSFactory.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