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 5분씩 참으면 나타나는 등살의 변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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눈에 잘 드러나는 복부에 비해 등 라인은 신경을 많이 쓰지 못할 수 있는데요. 등의 불필요한 살을 없애는 동시에 탄탄한 몸매로 변신할 수 있으며, 근육의 균형적 발달에 도움이 됩니다. 매일 5분씩 참으면 나타나는 등살의 변화를 확인하세요.

 

1. 플랭크 변형

 

플랭크 기본자세로 엎드려서 시작하세요. 그리고 왼손으로 버티면서 오른손을 공중으로 들고, 사이드 플랭크 자세로 전환하세요. 다시 원래 자세로 돌아오면, 오른손으로 버티면서 왼손을 드는 자세로 바꿔줍니다. 1분간 반복하세요. 

 

2. 다운도그 & 코브라

 

매트에 엎드려서 손과 발의 간격을 점차 좁힙니다. 그러면 엉덩이가 공중으로 높이 올라가는 다운도그 자세가 되는데요. 엉덩이를 바닥으로 내리면서 상체를 드는 코브라 자세로 전환합니다. 2가지 동작을 1분간 진행하세요. 

 

3. 상체 움직이기

 

매트에 배를 대고 엎드린 상태로 준비하세요. 그리고 상체를 공중으로 들어줍니다. 그런 다음 손을 앞으로 뻗어서 팔꿈치를 구부리고, W자 모양을 만드세요. 상체를 왼쪽으로 움직였다가 오른쪽으로 움직이면서 1분간 운동합니다. 

 

4. 테이블탑 변형

 

매트에 엉덩이를 대고 앉은 상태에서 손과 발을 바닥으로 누르면서 몸을 공중으로 띄웁니다. 동시에 오른손을 대각선 방향으로 틀어주세요. 원래 자세로 돌아오면, 왼손을 대각선 방향으로 틀어줍니다. 1분간 테이블탑 변형 자세를 진행하세요. 

 

5. 브릿지 업다운

 

매트에 등을 대고 누운 상태에서 다리를 바닥에 고정합니다. 그리고 팔을 바닥으로 누르면서 엉덩이를 공중으로 들었다가 내리는 브릿지 업다운 동작을 진행합니다. 1분 동안 운동하고, 몸이 사선이 되도록 만듭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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