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루 100개 이 자세를 매일하면 벌어지는 효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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런지는 집에서도 간편하게 진행할 수 있는 효과 좋은 운동으로써 하체를 중심으로 전신을 단련할 수 있는데요. 엉덩이의 탄력을 증가시키면서 몸매를 아름답게 만들고, 균형감각을 개선하며, 신체 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하루 100개를 목표로 운동을 진행하세요.

 

운동 방법

 

매트에 다리를 모으고 서서 시작하세요. 그리고 왼쪽 다리를 뒤로 뻗으면서 리버스 런지 동작을 진행합니다. 무릎을 90도 각도로 구부리고, 원래 자세로 돌아오세요. 오른쪽 다리로 동일하게 반복하면, 1회가 완료됩니다. 1분간 진행합니다. 

 

운동 효과

 

엉덩이 탄력 증가 

대표적인 하체 운동인 런지는 엉덩이를 힙업시키거나 볼륨감을 향상시키는 효과가 있는데요. 몸매 라인을 아름답게 가꿀 수 있으며, 근력이 부족하여 허리나 무릎에 발생할 수 있는 통증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균형감각 개선 

평소 잘 사용하지 않는 근육까지 운동에 관여시킬 수 있기 때문에 신체를 균형 있게 발달시킬 수 있습니다. 또한, 균형감각을 개선할 수 있으며, 신체의 안정성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신체 능력 향상 

런지 운동은 척추에 무리를 주지 않으면서도 신체 곳곳을 단련시킬 수 있는 운동으로써 신체의 전반적인 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는데요. 일상생활이 한결 더 편해지는 것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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