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리를 움직이면 나타나는 하체의 놀라운 변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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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체 라인을 매끄럽게 만들기 위해 할 수 있는 동작으로써 다리를 지속적으로 움직이면서 운동을 진행할 수 있는데요. 복부에 힘이 들어가면서 복근을 단련하는 효과도 얻을 수 있습니다. 아래 5가지 동작을 1분씩 반복하면서 진행하세요.

 

1. 시저스킥

 

매트에 등을 대고 누운 상태에서 시작합니다. 그리고 복부에 힘을 주고, 다리를 공중으로 띄우세요. 그런 다음 오른쪽 다리를 바닥으로 내렸다가 드는 동시에 왼쪽 다리를 바닥으로 내리세요. 다리를 교차하면서 1분간 운동합니다. 

 

2. 마운틴 클라이머

 

매트에 엎드려서 플랭크 기본자세를 만드세요. 그리고 왼쪽 다리를 당겼다가 되돌리면서 오른쪽 다리를 당겨주세요. 다리를 점차 빠르게 교차하면서 움직이면 되는데요. 시선은 바닥을 향하고, 1분 동안 진행합니다. 

 

3. 런지 변형

 

바닥에 다리를 모으고 서서 시작하세요. 그리고 점프 동작과 함께 왼쪽 다리를 앞으로 뻗고, 오른쪽 다리를 뒤로 뻗어줍니다. 그런 다음 다시 점프 동작과 함께 왼쪽 다리를 뒤로 뻗고, 오른쪽 다리를 앞으로 뻗으세요. 1분간 다리를 교차합니다. 

 

4. 사이드 레그레이즈

 

왼쪽 팔뚝을 대고 옆으로 누워서 시작합니다. 그리고 왼쪽 다리는 바닥에 붙이고, 오른쪽 다리를 들었다가 내리는 동작으로 30초 진행하세요. 그런 다음 반대편으로 눕고, 왼쪽 다리를 드는 동작으로 30초 반복합니다. 

 

5. 플랭크킥

 

엎드린 상태에서 플랭크 기본자세를 만드세요. 그리고 왼쪽 다리를 공중으로 들었다가 내리고, 오른쪽 다리를 공중으로 들었다가 내립니다. 시선은 바닥에 고정하고, 다리를 번갈아 움직이면서 1분 동안 운동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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