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근만큼 중요한 엉덩이 근육 만드는 자세

728x170

 

엉덩이 근육은 힘을 전달하는 신체의 중심부로써 몸의 균형을 잡아주고, 통증이나 부상을 예방하는 효과가 있는데요. 눈에 잘 드러나는 복근만큼 중요한 부위로써 근력을 강화할 필요가 있습니다. 아래 5가지 운동을 통해 엉덩이 근육을 효과적으로 단련할 수 있습니다.

 

1. 스쿼트

 

어깨너비보다 다리를 넓게 벌리고 서서 시작하세요. 그리고 손은 가슴 앞에서 모아줍니다. 그런 다음 무릎을 구부리면서 엉덩이를 낮춰서 스쿼트 자세를 진행하세요. 1분 동안 반복하면 되는데요. 상체는 구부정하지 않도록 주의합니다. 

 

2. 리버스 런지

 

바닥에 서서 다리를 모으고, 손에는 아령을 들어줍니다. 그리고 왼쪽 다리를 뒤로 뻗으면서 무릎을 구부리고, 런지 동작을 만드세요. 30초 동안 반복합니다. 이번에는 오른쪽 다리를 뒤로 뻗으면서 런지 동작을 30초 반복하세요. 

 

3. 브릿지 업다운

 

매트에 등을 대고 누운 상태에서 무릎을 당기고, 발을 바닥에 붙이세요. 그리고 엉덩이를 공중으로 들었다가 내리면서 브릿지 자세를 진행하면 되는데요. 몸은 사선을 유지하고, 1분 동안 천천히 반복합니다. 

 

4. T 밸런스 변형

 

다리를 모으고 서서 시작하세요. 그리고 왼쪽 다리를 뒤로 뻗으면서 상체를 앞으로 숙였다가 돌아옵니다. 30초 동안 진행하세요. 이번에는 오른쪽 다리를 뒤로 뻗으면서 상체를 앞으로 숙이는 동작으로 30초 운동하세요. 

 

5. 덩키킥

 

매트에 무릎을 대고 엎드린 상태로 준비하세요. 그리고 왼쪽 다리를 뒤로 뻗어줍니다. 그런 다음 다리를 위아래로 움직이면서 30초 동안 운동하세요. 이번에는 오른쪽 다리를 뒤로 뻗은 후, 다리를 위아래로 움직이면서 30초 반복합니다.

그리드형(광고전용)

댓글(0)

Designed by CMSFactory.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