줄넘기 대신 맨몸으로 이렇게 매일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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줄넘기 대신 집에서 맨몸으로 할 수 있는 운동을 통해 비슷한 효과를 얻거나 더 나은 효과를 기대할 수 있는데요. 유산소와 근력 운동을 병행하면서 체지방을 분해하거나 근력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아래 5가지 운동을 1분씩 진행하고, 운동 전후로 몸을 충분히 풀어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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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크런치 변형

 

매트에 등을 대고 누운 상태에서 손을 머리 뒤로 보냅니다. 그리고 다리를 공중으로 띄우고, 무릎을 90도 각도로 구부리세요. 그런 다음 오른쪽 다리를 바닥으로 내렸다가 돌아오고, 왼쪽 다리를 바닥으로 내렸다가 돌아옵니다. 1분간 진행하세요. 

 

2. 스텝업

 

스텝박스나 오를 수 있는 도구를 앞에 두고 시작하세요. 그리고 왼발로 오르면서 오른쪽 무릎을 들었다가 내려오세요. 그런 다음 오른발로 오르면서 왼쪽 무릎을 들었다가 내려옵니다. 1분 동안 반복하세요. 

 

3. 마운틴 클라이머

 

매트에 플랭크 자세로 엎드리세요. 그리고 왼쪽 다리를 당겼다가 되돌리면서 오른쪽 다리를 당겨줍니다. 처음에는 천천히 시작하고, 점차 속도를 붙이면서 빠르게 다리를 움직이세요. 1분 동안 진행합니다. 

 

4. 팔굽혀펴기

 

경사가 있는 곳에 손을 대고 엎드리세요. 그리고 팔꿈치를 구부리면서 몸을 전체적으로 바닥으로 내렸다가 원래 자세로 돌아오면, 1회가 완료됩니다. 1분 동안 팔굽혀펴기 동작을 진행하세요. 시선은 바닥에 고정합니다. 

 

5. 버피

 

상체를 숙이면서 팔을 바닥에 대고, 다리를 점프하여 팔굽혀펴기를 진행합니다. 그리고 일어서면서 점프하여 손을 머리 위로 뻗었다가 착지하세요. 이러한 동작을 1분 동안 계속 반복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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