러닝머신 대신 집에서 하세요! 맨몸 운동 BE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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러닝머신 대신 맨몸으로 집에서 하는 운동을 통해 유사한 효과를 얻을 수 있는데요. 지방을 분해하고, 동시에 근육량을 늘리면서 더 많은 칼로리를 태울 수 있습니다. 또한, 심장을 튼튼하게 만들고, 체력 수준을 향상시킬 수 있는데요. 맨몸 운동 5가지를 소개합니다.

 

 

1. 스쿼트 변형

다리를 어깨너비보다 넓게 벌리고 바닥에 서서 준비합니다. 그리고 무릎을 구부렸다가 펴면서 왼쪽 다리를 뒤로 접어주세요. 동시에 가슴 앞에 모았던 손을 펼쳐줍니다. 오른쪽 다리로 반복하면, 1회가 완료됩니다. 1분간 진행하세요.

 

 

2. 브릿지

소파나 침대 등에 다리를 올리고 바닥에 누워서 시작합니다. 그리고 팔을 바닥으로 누르면서 엉덩이를 공중으로 띄워서 브릿지 자세를 만드세요. 원래 자세로 돌아오면, 다시 엉덩이를 들고, 브릿지 자세로 연결합니다. 1분간 운동하세요.

 

 

3. 팔꿈치 플랭크 변형

팔뚝을 매트에 대고 엎드려서 시작하세요. 그리고 왼쪽 다리를 바깥 방향으로 당겼다가 되돌리고, 오른쪽 다리를 동일하게 당겨줍니다. 플랭크 자세를 유지하면서 다리를 번갈아 당겨주세요. 1분 동안 진행하고, 시선은 바닥을 향합니다.

 

 

4. 다리 교차하기

매트에 등을 대고 눕고, 손은 머리 옆으로 옮깁니다. 그리고 다리를 공중으로 들어주세요. 그런 다음 왼쪽 다리를 들었다가 내리면서 오른쪽 다리를 당겨주세요. 상체를 약간 든 상태로 고정하고, 다리를 번갈아 교차하면서 1분간 운동합니다.

 

 

5. 런지

바닥에 서서 손은 옆구리에 가져가세요. 그리고 왼쪽 다리를 앞으로 이동하면서 무릎을 구부리고, 런지 자세를 만드세요. 원래 자세로 돌아오면, 오른쪽 다리를 앞으로 움직이면서 런지 동작으로 연결합니다. 시선은 정면을 보고, 1분간 진행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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