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5가지 동작을 한 달 동안 매일하면 생기는 변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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뻣뻣한 신체를 부드럽게 만들거나 구부정한 자세를 교정하고 싶다면, 운동 루틴에 포함시키는 것이 좋은데요. 유연성을 향상시키고, 불안이나 긴장감을 해소할 수 있으며, 순환을 원활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또한, 신체 노화를 예방할 수 있는데요. 5가지 동작을 소개합니다.

 

 

1. 다운도그

플랭크 자세로 엎드려서 준비합니다. 그리고 발바닥을 당기면서 엉덩이를 공중으로 높이 드는 다운도그 자세를 만드세요. 팔꿈치와 무릎이 구부러지지 않도록 만듭니다. 자세를 유지하며 호흡하고, 1분간 버팁니다.

 

 

2. 돌핀 플랭크

팔뚝을 바닥에 대고 엎드려서 팔꿈치 플랭크 자세를 만듭니다. 그리고 다리를 당기면서 엉덩이를 공중으로 들고, 돌핀 플랭크 자세로 전환하세요. 그런 다음 자세를 유지하면서 최대한 버티면 되는데요. 1분간 진행합니다.

 

 

3. 다운도그 변형

매트에 엎드려서 다운도그 자세로 준비하세요. 그리고 무릎을 구부리면서 자세를 낮췄다가 다시 원래 자세로 돌아가면, 1회가 완료됩니다. 1분 동안 2가지 동작을 반복하면 되는데요. 무릎이 완전히 바닥에 닿지 않도록 주의하세요.

 

 

4. 플랭크

손바닥을 바닥에 대고 엎드려서 플랭크 기본자세를 만드세요. 어깨부터 손목까지 라인을 직선으로 맞추고, 시선은 바닥에 고정합니다. 몸 전체를 곧게 뻗어주고, 자세를 유지하면서 1분 동안 버티는 동작을 이어갑니다.

 

 

5. 플랭크 변형

짐볼을 이용해서 운동 효과를 높일 수 있는데요. 짐볼 위에 팔뚝을 대고 엎드려서 플랭크 자세를 만드세요. 균형을 잃지 않도록 코어에 힘을 주고, 1분 동안 버티는 자세를 진행합니다. 짐볼을 벽에 기대고 진행해도 무방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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