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동작을 5분씩 매일하면 생기는 효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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바닥에 엎드린 상태로 자세를 유지하며 버티는 동안 신체의 핵심 영역인 코어 근육을 포함하여 전신을 단련할 수 있는데요. 상체와 하체의 짧아진 근육을 늘이면서 스트레칭 효과도 얻을 수 있습니다. 또한, 자세 교정에도 도움이 되는데요. 각 동작을 1분씩 반복하면서 운동할 수 있습니다.

 

 

1. 다운도그 변형

매트에 엎드린 상태로 플랭크 자세를 만드세요. 그리고 다리를 당기면서 엉덩이를 공중으로 드는 다운도그 자세로 전환합니다. 그런 다음 오른쪽 다리를 공중으로 뻗었다가 돌아오고, 왼쪽 다리를 뻗었다가 돌아옵니다. 1분간 다리를 움직이세요.

 

 

2. 버드독 변형

매트에 엎드린 상태로 무릎을 바닥에 닿도록 합니다. 그리고 허벅지 사이에 탄력 밴드를 끼우세요. 그런 다음 왼쪽 다리를 뒤로 뻗었다가 당기면서 머리를 바닥으로 내려서 등을 공중으로 말아줍니다. 30초 운동 후, 반대편 다리로 30초 반복하세요.

 

 

3. 버드독

매트에 네발기기 자세로 엎드립니다. 그리고 오른팔을 앞으로 뻗으면서 왼발을 뒤로 뻗어주세요. 버드독 자세로 2~3초 버틴 후, 원래 자세로 돌아옵니다. 이번에는 왼팔과 오른발을 뻗는 자세로 연결합니다. 1분 동안 반복하세요.

 

 

4. 팔굽혀펴기

경사가 있는 소파나 침대 등에 손을 대고 엎드려서 준비합니다. 그리고 팔꿈치를 구부리면서 팔굽혀펴기 동작을 진행하면 되는데요. 몸 전체를 바닥으로 내렸다가 돌아오도록 반복하세요. 1분 동안 운동합니다.

 

 

5. 플랭크 업다운

플랭크 기본자세로 시작합니다. 그리고 오른쪽 팔꿈치를 구부리고, 왼쪽 팔꿈치를 구부려서 팔꿈치 플랭크 자세를 만드세요. 그런 다음 다시 팔꿈치를 펴서 플랭크 자세로 돌아옵니다. 업다운 동작을 1분 동안 진행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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