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루 5분 이 동작을 하면 생기는 허벅지의 변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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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체에만 살이 찌거나 부기가 자주 발생한다면, 스트레칭 효과가 있는 운동을 통해서 노폐물 및 독소를 배출하고, 순환을 촉진시킬 필요가 있는데요. 칼로리를 소모하면서 군살을 제거하고, 근력을 강화하는 효과도 얻을 수 있습니다. 하루 5분 허벅지 운동을 소개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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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런지

다리를 모으고 바닥에 서서 손은 가슴 앞에서 잡아주세요. 그리고 왼쪽 다리를 앞으로 내딛고, 무릎을 90도 각도로 구부려서 런지 동작을 진행합니다. 이번에는 오른쪽 다리를 앞으로 당기면서 내딛고, 무릎을 구부리면서 런지 동작을 이어가세요. 1분간 움직이면서 운동하세요.

 

 

2. T 밸런스 변형

의자나 소파 등을 잡고 상체를 앞으로 숙입니다. 손으로 의자를 잡고, 안정적으로 자세를 잡으세요. 동시에 오른쪽 다리를 뒤로 뻗어줍니다. 그리고 다리를 들었다가 내리면서 30초 운동하고, 다리 위치를 바꿔서 30초 반복하세요.

 

 

3. 스쿼트 변형

어깨너비보다 다리를 넓게 벌리고 서서 시작합니다. 그리고 무릎을 구부리면서 스쿼트를 진행하세요. 와이드 스쿼트 동작을 이어가고, 손은 가슴 앞에서 모았다가 펼쳐줍니다. 시선은 정면에 고정하고, 1분간 운동합니다.

 

 

4. 사이드 레그레이즈

왼쪽 팔뚝을 매트에 대고 옆으로 누워서 준비합니다. 그리고 오른쪽 다리를 공중으로 들었다가 내리는 동작을 30초 동안 진행하세요. 그런 다음 반대로 돌아서 눕고, 왼쪽 다리를 들었다가 내리는 동작으로 30초 반복하세요.

 

 

5. 사이드 워크

허벅지에 탄력 밴드를 끼우고 바닥에 서서 시작하세요. 그리고 왼쪽 다리를 왼쪽 방향으로 움직이면서 사이드 워크 동작을 진행합니다. 무릎을 약간 구부리고, 좌우로 움직이면서 1분간 운동하세요. 보폭을 조절하면서 진행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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