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침에 일어나서 5가지 자세를 하면 생기는 효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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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침 운동은 자면서 생길 수 있는 노폐물이나 독소의 배출을 돕고, 순환을 원활하게 만들며, 신체의 긴장감을 풀어줄 수 있도록 돕는데요. 스트레칭 효과가 있는 요가 동작을 통해서 운동 효과를 극대화시킬 수 있습니다. 특히 유연성을 개선하고, 근력 강화에 도움이 되는데요. 5분 운동을 소개합니다.

 

 

1. 다운도그

매트에 플랭크 기본자세로 엎드리세요. 그리고 발을 손목 방향으로 조금씩 당기면서 다운도그 자세로 전환합니다. 그런 다음 팔꿈치와 무릎을 최대한 펴고, 자세를 유지하면서 호흡하세요. 1분 동안 버티는 동작을 진행합니다.

 

 

2. 차일드 & 코브라

매트에 무릎을 꿇고 엎드려서 차일드 자세를 만드세요. 손을 뻗고, 상체를 최대한 늘여줍니다. 그리고 상체를 일으키면서 허리를 바닥으로 내리고, 코브라 자세로 전환합니다. 1분 동안 2가지 자세를 반복하세요.

 

 

3. 상체 숙이기

어깨너비로 다리를 벌리고 바닥에 서서 시작하세요. 그리고 상체를 앞으로 숙이면서 팔을 앞으로 뻗어줍니다. 동시에 엉덩이를 뒤로 빼고, 무릎은 살짝 구부립니다. 시선은 바닥을 향하고, 원래 자세로 돌아옵니다. 1분간 반복하세요.

 

 

4. 하이 런지 변형

바닥에 선 상태에서 오른쪽 다리를 앞으로 뻗고, 무릎을 구부립니다. 동시에 손을 머리 위로 뻗어주세요. 그리고 팔을 양옆으로 펼치면서 상체를 틀어줍니다. 2가지 동작을 1분 동안 반복하여 진행하세요. 다리의 위치를 바꿔줍니다.

 

 

5. 브릿지 업다운

매트에 누운 상태에서 무릎을 당기고, 발을 바닥에 고정합니다. 그리고 엉덩이를 들어서 브릿지 자세를 만드세요. 몸 전체를 사선으로 만들었다가 원래 자세로 돌아오면, 1회가 완료됩니다. 1분 동안 업다운 동작을 진행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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