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운 상태로 5분 동안 매일 다리를 움직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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침대나 매트에 누워서 다리를 움직이는 동작을 통해 하체의 불필요한 지방을 제거하거나 탄력 있는 라인을 만들 수 있는데요. 복부를 자극하는 효과도 얻을 수 있기 때문에 복근을 단련하고, 코어 근육을 튼튼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누워서 하는 5분 운동을 확인하세요.

 

 

1. 사이드 레그레이즈

왼쪽 방향으로 옆으로 누워서 시작하세요. 왼손으로 머리를 지탱하고, 오른쪽 다리를 공중으로 들었다가 내리는 레그레이즈 동작을 30초 진행합니다. 이번에는 반대편으로 돌아서 눕고, 왼쪽 다리를 들었다가 내리면서 30초 반복하세요.

 

 

2. 다리 교차하기

매트에 누운 상태에서 다리를 공중으로 들고, 무릎을 구부립니다. 그리고 오른쪽 다리를 내려서 발끝을 터치하고 돌아오고, 왼쪽 다리를 내려서 발끝을 터치하고 돌아옵니다. 다리를 번갈아 움직이면서 1분간 운동하세요.

 

 

3. 시저스킥

매트에 등을 대고 누워서 상체를 안정적으로 고정합니다. 그리고 다리를 바닥과 90도 각도로 띄우세요. 그런 다음 왼쪽 다리를 내렸다가 돌아오고, 오른쪽 다리를 내렸다가 돌아옵니다. 1분간 다리를 교차하세요.

 

 

4. 바이시클

매트에 누운 상태로 시작합니다. 그리고 다리를 공중으로 띄우고, 자전거를 타는 것처럼 다리를 움직이면 되는데요. 상체가 움직이지 않도록 하고, 발을 번갈아 교차하면서 1분 동안 운동하세요. 

 

 

5. 다리 교차하기

매트에 누워서 다리를 공중으로 띄웁니다. 복부에 힘을 주고, 바닥으로 눌러주세요. 그리고 다리를 벌렸다가 오므리면서 교차하고, 다시 벌렸다가 오므리면서 교차합니다. 1분 동안 다리를 교차하면서 운동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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