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루 1분 근육량 지키는 5가지 최고의 동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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근육량이 감소하거나 부족하면, 부상에 노출될 수 있으며, 통증에 시달릴 수 있는데요. 나이가 들어감에 따라 발생할 수 있는 근감소를 예방하고, 건강 관리를 위해서는 근육량을 지키는 운동을 시작해야 합니다. 하루 1분씩 할 수 있는 5가지 최고의 동작을 확인하세요.

 

 

1. 스쿼트 변형

허벅지 사이에 탄력 밴드를 끼우고 바닥에 서서 시작합니다. 그리고 오른쪽 다리를 오른쪽으로 벌려서 탄력 밴드의 압박을 느끼세요. 그런 다음 무릎을 구부리면서 스쿼트 동작을 2회 진행하였다가 원래 자세로 돌아오세요. 1분간 반복합니다.

 

 

2. 런지

손에 아령이나 생수병을 들고 바닥에 서서 준비하세요. 그리고 오른쪽 다리를 앞으로 내딛고, 런지 동작을 진행합니다. 다리를 바꿔가면서 런지 운동을 반복하세요. 손은 움직이지 않도록 하고, 1분간 진행합니다.

 

 

3. 힙쓰러스트

소파나 벤치 등에 기대서 눕고, 골반 위에는 아령이나 바를 올려줍니다. 그리고 엉덩이를 들었다가 내리는 업다운 동작을 반복하면 되는데요. 무게를 추가하여 운동 효과를 높일 수 있습니다. 1분 동안 반복하세요.

 

 

4. V업 변형

매트에 엉덩이를 대고 앉은 상태에서 손에는 아령이나 볼 등을 잡아줍니다. 그리고 상체를 뒤로 젖히고, 다리를 공중으로 띄우며, 무릎을 구부리세요. 그런 다음 상체를 좌우로 움직이면서 1분 동안 운동합니다.

 

 

5. 상체 움직이기

다리를 어깨너비보다 넓게 벌리고 서서 손에는 짐볼을 들어줍니다. 그리고 상체를 숙였다가 돌아오고, 왼쪽으로 틀었다가 돌아옵니다. 다시 상체를 숙였다가 오른쪽으로 틀어주세요. 상체를 1분 동안 움직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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