잠자기 전 이 동작을 하세요! 맨몸 운동 5가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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잠자기 전 하는 몇 가지 운동을 통해서 하루 동안 쌓인 피로를 풀어주는 동시에 스트레칭 효과를 얻을 수 있는데요. 뻣뻣한 신체를 부드럽게 하고, 근육의 긴장감을 완화시킬 수 있습니다. 또한, 순환을 개선하고, 관절 건강에도 도움이 되는데요. 잠자기 전 하면 좋은 동작 5가지를 소개합니다.

 

 

1. 사이드 런지

다리를 어깨너비보다 넓게 벌리고 매트에 서서 준비하세요. 그리고 오른쪽으로 중심을 이동하면서 자세를 낮추고, 손을 앞으로 뻗어줍니다. 무릎을 구부렸다가 펴면서 이번에는 왼쪽으로 중심을 이동하면서 자세를 낮추세요. 1분간 반복합니다.

 

 

2. 덩키킥 변형

네발기기 자세로 매트에 엎드려서 시작하세요. 그리고 왼쪽 다리를 뒤로 뻗으면서 덩키킥 동작을 진행합니다. 그런 다음 다리를 당기면서 복부를 압박하세요. 30초 동안 운동합니다. 이번에는 반대편 다리로 동일하게 30초 진행하세요.

 

 

3. 코브라

매트에 엎드려서 시작합니다. 그리고 손을 바닥에 대고, 상체를 일으키면서 코브라 자세로 전환하세요. 골반을 최대한 붙이고, 상체를 늘여주는 동작을 만듭니다. 고개를 뒤로 떨어뜨리면서 스트레칭을 강화합니다. 1분간 운동하세요.

 

 

 

4. 다운도그 변형

매트에 다운도그 자세로 엎드리세요. 엉덩이를 공중으로 높이 들고, 호흡을 유지합니다. 그리고 자세를 낮추면서 오른쪽 다리를 당기고, 왼쪽 다리를 뒤로 뻗어주면서 비둘기 자세로 전환하세요. 2가지 자세를 1분간 반복합니다.

 

 

5. 리버스 플랭크킥

매트에 엉덩이를 대고 앉은 상태에서 다리를 뻗어주세요. 그리고 엉덩이를 들고, 리버스 플랭크 자세를 만듭니다. 그런 다음 다리를 번갈아 들었다가 내리면서 킥 동작을 추가하세요. 1분 동안 운동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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