걷기 대신 이 동작을 하세요! 스쿼트 운동 5가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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걷기 운동 대신 스쿼트 동작을 통해 몸매를 개선하거나 운동 효과를 빠르게 얻을 수 있는데요. 탄력 넘치는 몸매를 만들기 위해 할 수 있는 스쿼트 운동은 신체의 불필요한 지방을 분해하고, 근육량을 증가시킬 수 있습니다. 또한, 독소 및 노폐물의 배출을 돕고, 자세를 교정하는 효과도 얻을 수 있습니다.

 

 

1. 스쿼트

다리를 어깨너비보다 넓게 벌리고 서서 시작합니다. 엉덩이를 내리면서 스쿼트 동작을 진행하고, 손은 가슴 앞에서 모아줬다가 내립니다. 시선은 정면을 향하고, 상체는 구부러지지 않도록 펴줍니다. 1분 동안 스쿼트 동작을 진행하세요.

 

 

2. 스쿼트 변형

어깨너비보다 넓게 벌리고 바닥에 서서 준비합니다. 그리고 무릎을 구부리면서 엉덩이를 낮추고, 스쿼트 동작을 2회 진행합니다. 그리고 일어서면서 점프 동작을 추가하세요. 다시 착지하면서 스쿼트 동작으로 연결합니다. 1분간 운동하세요.

 

 

3. 스쿼트 점프

어깨너비로 다리를 벌리고 서서 스쿼트 동작을 진행합니다. 그리고 일어서면서 점프하고, 다리를 넓게 벌려주세요. 다시 착지하면서 스쿼트 동작을 이어갑니다. 그런 다음 점프와 함께 다리를 넓게 벌려주세요. 1분간 반복합니다.

 

 

4. 스쿼트 워크

스쿼트 동작으로 좌우를 움직이면 되는데요. 탄력 밴드를 활용하면, 운동 효과를 높일 수 있습니다. 왼쪽 다리를 왼쪽으로 움직이면서 이동하고, 오른쪽 다리를 오른쪽으로 뻗으면서 움직이세요. 1분 동안 운동합니다.

 

 

5. 스쿼트 & 짐볼

짐볼을 활용하면, 스쿼트 효과를 높일 수 있는데요. 손에 짐볼을 들고, 팔을 앞으로 뻗어줍니다. 그리고 무릎을 구부리면서 스쿼트 동작을 진행하세요. 손은 움직이지 않도록 고정하고, 시선은 정면을 응시하세요. 1분간 진행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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