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루 100개 이 동작을 하면 뱃살에 생기는 변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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복부의 군살을 없애고, 뱃살을 제거하기 위해서는 유산소 효과가 있는 맨몸 운동을 반복하여 진행하는 것이 도움이 되는데요. 하루 100개를 채운다는 생각으로 1분씩 나눠서 운동하면, 운동 효과를 높일 수 있습니다. 운동 사이에는 휴식 시간을 줄이고, 5가지 동작을 반복하여 진행하세요.

 

 

1. 버피

서서 준비하세요. 그리고 상체를 앞으로 숙이면서 바닥에 손을 짚고, 다리를 점프하여 플랭크 기본자세를 만듭니다. 다시 다리를 점프하여 손목으로 당기고, 상체를 일으키면서 공중으로 점프합니다. 1분 동안 계속 반복하세요. 100개를 목표로 합니다.

 

 

2. 마운틴 클라이머

플랭크 기본자세로 엎드립니다. 그리고 시선은 바닥을 향하거나 정면을 봅니다. 그런 다음 왼쪽 다리를 당겼다가 되돌리는 동시에 오른쪽 다리를 당겨주는 동작으로 이어가세요. 속도를 조절하면서 1분 동안 운동합니다. 하루 100개를 채우세요.

 

 

3. 플랭크 점프

플랭크 자세로 엎드린 상태에서 시작하세요. 그리고 상체는 최대한 움직이지 않도록 고정하고, 다리를 점프하여 벌렸다가 다시 점프하여 모아줍니다. 팔꿈치가 구부러지지 않도록 하고, 시선은 바닥을 향하세요. 1분간 진행합니다. 100개를 나눠서 운동하세요.

 

 

4. V업 변형

매트에 엉덩이를 대고 앉은 후, 손바닥을 바닥에 지탱하고, 상체를 뒤로 젖힙니다. 동시에 다리를 공중으로 띄우세요. 그런 다음 복부를 중심으로 상체와 하체를 당겼다가 펴는 동작을 반복하면 되는데요. 1분 동안 복부를 압박합니다. 100개를 진행하세요.

 

 

5. 바이시클 크런치

매트에 등을 대고 누운 후, 손을 머리 옆으로 옮깁니다. 그리고 상체를 약간 일으키고, 다리를 공중으로 들어줍니다. 그런 다음 왼쪽 다리를 당기면서 상체를 틀어주고, 오른쪽 다리를 당기면서 상체를 틀어줍니다. 1분간 진행하세요. 100개를 채웁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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