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부 지방까지 없애는 최고의 맨몸 운동 5가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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운동이 부족하면, 복부에 지방이 쌓이면서 건강을 위협할 수 있는데요. 맨몸으로도 할 수 있는 운동을 시작함으로써 복부 지방을 없애고, 전신을 탄력 넘치게 만들 수 있습니다. 아래 5가지 동작을 1분씩 반복하고, 운동 전후에는 스트레칭을 추가하여 몸을 충분히 풀어주는 것이 좋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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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플랭크 점프

플랭크 기본자세로 엎드려서 시작하며, 시선은 바닥으로 향합니다. 팔꿈치는 구부러지지 않도록 고정하세요. 그리고 점프 동작과 함께 다리를 벌렸다가 점프 동작과 함께 다리를 모아줍니다. 1분 동안 플랭크 점프 운동을 진행하세요.

 

 

2. 하프 버피

상체를 앞으로 숙이면서 손을 바닥에 대고, 다리를 점프하여 플랭크 자세를 만드세요. 그리고 다시 점프 동작과 함께 다리를 당겨주고, 상체를 일으켜서 스쿼트 동작으로 연결하세요. 1분 동안 하프 버피 동작을 진행합니다.

 

 

3. 팔굽혀펴기

어깨너비보다 넓게 팔을 벌려서 바닥에 짚습니다. 그리고 팔꿈치를 구부리면서 팔굽혀펴기를 진행하면 되는데요. 몸 전체를 바닥으로 내렸다가 몸 전체를 드는 동작을 진행하세요. 1분 동안 운동합니다.

 

 

4. V업 변형

매트에 엉덩이를 대고, 손바닥을 짚으면서 상체를 뒤로 기울입니다. 그리고 다리를 공중으로 뻗어서 무릎을 구부리세요. 그런 다음 상체를 일으키면서 다리를 당겨서 복부를 전체적으로 자극합니다. 1분 동안 반복하세요.

 

 

5. 바이시클 크런치

매트에 누운 상태에서 손을 머리 옆으로 옮기세요. 그리고 다리를 공중으로 뻗어줍니다. 그런 다음 왼쪽 무릎을 당기면서 상체를 틀고, 오른쪽 무릎을 당기면서 상체를 틀어주세요. 바이시클 크런치 동작을 1분간 진행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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