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루 5분 이 동작을 매일 해야 하는 이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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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어를 포함하여 몸을 골고루 단련시킬 수 있는 운동을 통해 근육을 활성화시키고, 자세를 교정할 수 있는데요. 신진대사를 원활하게 만들고, 칼로리를 소모하며, 지방을 분해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또한, 유연성을 증가시키고, 균형감각 향상에도 효과적인데요. 하루 5분 운동을 소개합니다.

 

 

1. 팔꿈치 플랭크

플랭크 기본자세에서 팔꿈치를 구부리고, 팔꿈치 플랭크 자세로 전환하세요. 팔뚝으로 몸을 지탱하면 되는데요. 시선은 바닥을 응시하고, 몸 전체가 구부정하지 않도록 힘을 유지하세요. 1분 동안 호흡하면서 운동합니다.

 

 

2. 다운도그 변형

매트에 엎드린 상태에서 손과 발의 간격을 좁히고, 다운도그 자세를 만듭니다. 자세를 유지하면서 버티다가 네발기기 자세로 전환하세요. 2가지 동작을 반복하면 되는데요. 1분 동안 천천히 진행합니다.

 

 

3. 런지 변형

매트에 다리를 모으고 서서 오른쪽 다리를 뒤로 뻗습니다. 그리고 손을 머리 위로 올리면서 상체를 늘여주세요. 이번에는 왼쪽 다리를 뒤로 뻗으면서 동일하게 반복합니다. 다리를 번갈아 뒤로 뻗으면서 1분 동안 운동하세요.

 

 

4. 사이드 팔꿈치 플랭크

왼쪽 팔뚝을 매트에 대고 옆으로 누워서 시작하세요. 그리고 엉덩이를 공중으로 들고, 플랭크 자세를 만듭니다. 그런 다음 시선은 정면을 향하면서 30초 동안 버티면 되는데요. 오른쪽 팔뚝을 대는 자세로 바꿔서 30초 반복합니다.

 

 

5. 슈퍼맨

배를 대고 매트에 엎드려서 준비하세요. 그리고 손을 머리 앞으로 뻗으세요. 그런 다음 상체와 하체를 동시에 들어서 슈퍼맨 자세를 만들고, 최대한 버팁니다. 원래 자세로 돌아오면, 1회가 완료되며, 1분 동안 진행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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