엉덩이 근육까지 만드는 요가 운동 BE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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엉덩이를 포함하여 하체를 단련할 수 있는 요가 운동을 통해 몸매를 관리할 수 있는데요. 엉덩이 근육을 강화하면, 몸 전체의 균형을 잡아주기 때문에 허리 통증을 예방할 수 있으며, 복부 비만을 방지하는 효과도 얻을 수 있습니다. 엉덩이 근육까지 만드는 요가 운동 5가지를 확인하세요.

 

 

1. T 밸런스 변형

매트에 다리를 모으고 서서 준비하세요. 그리고 왼쪽 다리를 뒤로 뻗으면서 상체를 앞으로 숙입니다. 그런 다음 팔을 뻗어서 몸 전체를 T자 모양으로 만드세요. 자세를 유지하고 버텼다가 상체를 바닥으로 내리면서 다리를 공중으로 올립니다. 30초 운동 후, 반대편 다리로 30초 반복하세요.

 

 

2. 체어

매트에 어깨너비로 다리를 벌리고 서서 시작합니다. 그리고 무릎을 구부리면서 엉덩이를 낮추고, 팔을 앞으로 뻗으면서 체어 자세를 만드세요. 시선은 정면을 향하고, 상체를 구부정하지 않도록 하세요. 1분 동안 버티는 자세를 반복합니다.

 

 

3. 테이블탑 업다운

매트에 엉덩이를 대고 앉은 후, 다리를 펴줍니다. 그리고 손바닥을 누르면서 몸을 공중으로 띄워서 테이블 모양을 만드세요. 다시 엉덩이를 바닥으로 내렸다가 드는 동작을 반복하면 되는데요. 1분 동안 업다운 동작을 진행하세요.

 

 

4. 버드독

매트에 네발기기 자세로 엎드립니다. 그리고 오른팔을 앞으로 뻗으면서 왼발을 뒤로 뻗어주세요. 자세를 유지하며 버텼다가 원래 자세로 돌아옵니다. 이번에는 왼팔을 앞으로 뻗고, 오른발을 뒤로 뻗어줍니다. 1분 동안 반복하세요.

 

 

5. 브릿지 업다운

매트에 등을 대고 누워서 무릎을 세워줍니다. 다리를 바닥에 고정하고, 엉덩이를 천천히 들어서 브릿지 자세를 만드세요. 다시 엉덩이를 바닥으로 내렸다가 들어줍니다. 브릿지 업다운 동작을 1분 동안 진행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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