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가지 동작을 집에서 매일하면 생기는 효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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집에서 틈틈이 반복하는 몇 가지 운동을 통해서 엉덩이 근육을 포함한 하체 근육을 탄력 있게 만들 수 있는데요. 신체의 핵심 부위인 코어 근력을 강화하는 효과도 얻을 수 있습니다. 또한, 자세를 교정하거나 안정성을 향상시킬 수도 있는데요. 1분씩 진행하면서 몸매를 아름답게 만들 수 있습니다.

 

 

1. 브릿지 변형

매트에 등을 대고 누운 상태에서 무릎을 당기고, 엉덩이를 공중으로 띄우세요. 그리고 팔을 머리 뒤로 넘겼다가 돌아옵니다. 엉덩이를 위아래로 움직이는 업다운 동작과 함께 팔도 움직이면서 1분 동안 진행합니다.

 

 

2. T 밸런스

다리를 모으고 선 상태에서 오른쪽 다리를 뒤로 뻗습니다. 동시에 상체를 앞으로 숙이고, 왼팔을 뻗어주세요. 오른팔은 몸에 붙입니다. 이번에는 왼쪽 다리를 뒤로 뻗는 동작과 함께 오른팔을 앞으로 뻗습니다. 1분 동안 발을 바꿔가며 운동하세요.

 

 

3. 사이드 레그레이즈 변형

오른손을 바닥에 짚고, 오른쪽 무릎을 댄 상태로 옆으로 눕습니다. 그리고 왼쪽 다리를 공중으로 들었다가 내리는 사이드 레그레이즈 동작을 진행하면 되는데요. 30초 운동 후, 자세를 바꿔서 왼쪽 무릎을 바닥에 대고, 30초 반복하세요.

 

 

4. 덩키킥

손바닥과 무릎을 바닥에 대고 엎드리는 덩키킥 자세로 시작합니다. 그리고 왼쪽 다리를 공중으로 들었다가 내리는 동작을 반복하면 되는데요. 무릎의 각도를 90도로 유지하고, 30초 동안 운동합니다. 오른쪽 다리로 동일하게 30초 반복하세요.

 

 

5. 스쿼트

어깨너비보다 넓게 다리를 벌리고 서서 시선은 정면을 향합니다. 그리고 무릎을 구부리면서 엉덩이를 낮춰서 스쿼트 동작을 진행하면 되는데요. 상체는 최대한 펴고, 엉덩이는 충분히 바닥으로 내려주세요. 1분 동안 진행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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