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달간 매일 5분씩 스쿼트 하면 생기는 효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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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쿼트 운동은 언제 어디서나 할 수 있는 최고의 운동 중 하나로써 하체 외에도 전신을 단련하는 효과가 있는데요. 몸 전체 근육을 생성하는 동시에 근육량을 늘리고, 칼로리 소모를 촉진하여 체형 개선에도 도움이 됩니다. 또한, 노폐물 배출을 촉진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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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스쿼트 & 탄력 밴드

발목 사이에 탄력 밴드를 끼우고, 바닥에 서서 시작하세요. 다리는 어깨너비보다 조금 더 넓게 벌립니다. 그리고 무릎을 구부리면서 엉덩이를 내리고, 손은 앞으로 뻗어주세요. 1분 동안 스쿼트 동작을 진행합니다.

 

 

2. 사이드 스쿼트

다리를 모으고 바닥에 선 상태로 준비합니다. 그리고 오른쪽 다리를 오른쪽으로 이동하면서 스쿼트를 1회 하고, 돌아옵니다. 이번에는 왼쪽 다리를 왼쪽으로 이동하면서 스쿼트를 1회 하고, 돌아옵니다. 1분간 좌우로 스쿼트 동작을 반복하세요.

 

 

3. 점프 스쿼트

다리를 넓게 벌리고 바닥에 섭니다. 그리고 무릎을 구부리면서 엉덩이를 낮추고, 스쿼트 동작을 진행하세요. 그런 다음 일어서면서 점프 동작을 추가합니다. 다시 착지하면서 스쿼트 동작으로 연결하세요. 1분간 운동합니다.

 

 

4. 스쿼트 & 킥

다리를 벌리고, 매트에 서서 손은 가슴 앞으로 모아줍니다. 그리고 스쿼트 동작을 2회 진행하고, 일어서면서 왼쪽 다리를 뒤로 뻗어주세요. 이번에는 스쿼트 동작 후, 오른쪽 다리를 뒤로 뻗어줍니다. 1분 동안 반복하세요.

 

 

5. 스쿼트 변형

다리 범위를 조절하면서 스쿼트 동작을 반복할 수 있는데요. 다리를 좁게 유지한 상태에서 스쿼트를 1회 하고, 다리를 넓게 벌린 상태로 다시 스쿼트 동작을 진행합니다. 1분 동안 운동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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