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릿지 대신 누워서 하는 하루 5분 하체 운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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브릿지 동작을 대신하여 누워서 진행할 수 있는 하체 운동으로써 근육 생성을 돕고, 관절 및 뼈를 튼튼하게 만들며, 운동 능력이나 신체 활동 개선에 도움이 되는데요. 자세 교정이나 호르몬 변화 등의 긍정적인 변화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 브릿지 대신 누워서 하는 하루 5분 하체 운동을 확인하세요.

 

 

1. 사이드 레그레이즈 변형

왼쪽 팔뚝을 대고 옆으로 누워줍니다. 그리고 왼쪽 다리 위로 오른쪽 다리를 교차하여 오른발을 바닥에 지지합니다. 그런 다음 왼쪽 다리를 공중으로 들었다가 내리는 동작을 30초 진행하세요. 자세를 바꿔서 오른쪽 다리를 드는 동작으로 30초 반복합니다.

 

 

2. 힙쓰러스트

소파나 벤치에 등을 대고 누워줍니다. 손은 머리 옆으로 가져가세요. 그리고 엉덩이를 바닥으로 내렸다가 드는 업다운 동작을 반복하면 되는데요. 엉덩이에 힘을 주면서 1분 동안 운동합니다.

 

 

3. 리버스 플랭크 변형

매트에 누운 상태에서 손바닥에 힘을 주고, 몸을 공중으로 띄워줍니다. 그리고 리버스 플랭크 자세를 만들면 되는데요. 어깨부터 발끝까지 라인을 사선으로 만드세요. 그런 다음 다리를 들어주는 동작을 추가하세요. 1분간 진행합니다.

 

 

4. 휠 변형

매트에 누운 상태에서 몸을 공중으로 들어서 아치 형태를 만듭니다. 그리고 다리를 뻗었다가 돌아오는 동작을 추가할 수 있는데요. 호흡을 유지하면서 1분 동안 반복하세요. 자신의 신체 상태에 따라 범위를 조절합니다.

 

 

5. 바이시클 변형

매트에 누운 상태에서 팔뚝으로 몸을 지탱하고, 다리를 공중으로 들어주세요. 그리고 손으로 허리를 지지하고, 자전거를 타는 것처럼 다리를 움직이면 되는데요. 1분 동안 바이시클 변형 동작을 반복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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