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워서 똥배 없애는 최고의 맨몸 운동 5가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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누워서 스마트폰을 보거나 TV를 시청하는 시간을 활용하여 운동을 진행하면, 복부의 불필요한 군살을 없애거나 근육을 선명하게 만들 수 있는데요. 맨몸으로 간편하게 진행할 수 있으며, 신체 곳곳을 자극하는 효과도 얻을 수 있습니다. 누워서 똥배 없애는 최고의 맨몸 운동 5가지를 확인하세요.

 

 

1. 크런치 변형

매트에 눕고, 손을 머리 뒤로 보내서 깍지 껴 잡습니다. 그리고 다리를 들고, 무릎을 90도 각도로 구부리세요. 그런 다음 오른쪽 다리를 앞으로 뻗는 동시에 상체를 왼쪽으로 틀었다가 돌아옵니다. 반대편 방향으로 반복하세요. 1분간 운동합니다.

 

 

2. 다리 당기기

매트에 누운 상태에서 다리를 공중으로 띄웁니다. 상체를 약간 일으켜서 복부를 압박하세요. 그리고 왼쪽 무릎을 당기면서 양손으로 무릎을 감싸고, 오른쪽 무릎을 당기면서 동일하게 잡아줍니다. 다리를 번갈아 움직이면서 1분간 진행하세요.

 

 

3. V업 변형

매트에 누워서 손을 바닥에 지탱하고, 다리를 공중으로 띄웁니다. 그리고 복부를 중심으로 상체와 하체를 당겼다가 펴는 동작을 진행하면 되는데요. 1분 동안 운동하고, 운동 중에는 복부에 힘을 유지하세요.

 

 

4. 레그레이즈

매트에 누운 후, 손을 골반 아래로 가져갑니다. 그리고 다리를 바닥과 90도 각도로 최대한 들었다가 내리는 동작을 진행하면 되는데요. 무릎을 완전히 펴고, 발끝을 뻗어주도록 합니다. 1분 동안 레그레이즈 동작을 반복하세요.

 

 

5. 쟁기 변형

매트에 눕고, 다리를 공중으로 들어주세요. 그리고 머리 뒤로 완전히 넘겨줍니다. 쟁기 자세를 만들면 되는데요. 손으로 허리를 지탱하고, 다리를 들었다가 내리는 동작을 반복합니다. 1분 동안 호흡하면서 운동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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