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쿼트만큼 좋은 최고의 맨몸 운동 5가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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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체를 포함하여 전신을 단련하고, 매력적인 몸매 라인을 만들기 위해서 스쿼트만 고집할 필요는 없는데요. 여러 운동을 섞어서 진행하면서 다양한 부위를 자극하고, 운동 효과를 빠르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특히 맨몸으로 집에서도 간편하게 진행할 수 있는데요. 스쿼트만큼 좋은 최고의 운동 5가지를 소개합니다.

 

 

1. 브릿지 변형

매트에 누운 상태에서 무릎을 세우고, 오른쪽 다리를 왼쪽 다리 위에 걸치세요. 그리고 엉덩이를 들어서 브릿지 자세를 만듭니다. 그런 다음 엉덩이를 바닥으로 내렸다가 드는 업다운 동작을 30초 진행하세요. 다리 위치를 바꿔서 30초 반복합니다.

 

 

2. 플랭크 변형

바닥에 엎드려서 플랭크 기본자세에서 시작합니다. 그리고 왼손으로 버티면서 오른손을 공중으로 올렸다가 돌아오세요. 이번에는 오른손으로 버티면서 왼손을 공중으로 올렸다가 내려옵니다. 1분 동안 반복하세요.

 

 

3. 스위밍

매트에 배를 대고 엎드린 상태에서 진행하세요. 오른팔을 올림과 동시에 왼발을 들었다가 내립니다. 그리고 왼팔을 올리면서 오른발을 들었다가 내리세요. 팔과 다리를 계속 움직이면 되는데요. 1분 동안 운동합니다.

 

 

4. 스텝업

스텝박스나 오를 수 있는 도구 앞에 서서 준비하세요. 그리고 오른발로 오르면서 왼발을 뒤로 뻗었다가 내려옵니다. 그런 다음 왼발로 오르면서 오른발을 뒤로 뻗었다가 내려오세요. 1분 동안 진행합니다.

 

 

5. 다운도그 변형

매트에 엎드린 후, 손과 발의 간격을 조절하면서 엉덩이를 공중으로 들어줍니다. 무릎이 구부러지지 않도록 하고, 발꿈치는 최대한 바닥에 붙이도록 하세요. 그리고 팔꿈치를 구부렸다가 펴면서 움직임을 추가합니다. 1분간 운동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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