걷기 대신 집에서 하는 단 1가지 전신 루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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걷기 운동을 대신하여 집에서 하는 운동을 통해 근력까지 강화하는 효과를 얻을 수 있는데요. 근감소를 예방하여 건강을 관리하고, 탄력 있는 몸매로 거듭날 수 있습니다. 또한, 신체 활동 수준을 유지하고, 노화를 방지할 수 있으며, 군살 제거에도 효과적입니다. 걷기 대신 집에서 하는 단 1가지 전신 루틴을 확인하세요.

 

 

1. 테이블탑

매트에 앉아서 다리를 펴줍니다. 그리고 손바닥을 바닥에 대고, 엉덩이를 공중으로 들어서 몸 전체를 테이블 모양이 되도록 만드세요. 다시 원래 자세로 돌아오면, 1회가 완료됩니다. 엉덩이를 위아래로 움직이면서 1분간 진행하세요.

 

 

2. 플랭크 업다운 변형

매트에 엎드린 후, 무릎을 대고 시작하세요. 그리고 오른쪽 팔꿈치를 구부려서 팔뚝을 대고, 왼쪽 팔꿈치를 구부려서 팔뚝을 대면, 팔꿈치 플랭크 자세가 되는데요. 다시 팔꿈치를 펴고 원래 자세로 돌아오세요. 1분간 운동합니다.

 

 

3. 마운틴 클라이머

엎드려서 플랭크 자세를 만들고, 시선은 바닥을 응시합니다. 그리고 왼쪽 다리를 당겼다가 되돌리고, 오른쪽 다리를 당기는 동작으로 전환합니다. 다리를 빠르게 반복하여 움직이면 되는데요. 1분 동안 진행합니다.

 

 

4. 사이드 스쿼트

다리를 넓게 벌리고 서서 시작하세요. 손은 가슴 앞에서 모아줍니다. 무릎을 구부리면서 스쿼트 동작을 진행하세요. 그리고 오른쪽 다리를 오른쪽으로 이동하면서 스쿼트 동작을 추가합니다. 다리를 좌우로 움직이면서 1분간 반복하세요.

 

 

5. 백킥 변형

벽 앞에 서서 준비하세요. 손을 벽에 기대고 다리를 움직일 수 있는 공간을 확보합니다. 그리고 오른쪽 다리를 뒤로 최대한 뻗었다가 당기면서 무릎을 들어주세요. 30초 운동 후, 왼쪽 다리로 동일하게 30초 반복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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