옆구리살까지 없애는 맨몸 5분 루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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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랜 시간을 앉아서 생활하는 사람들의 경우, 운동량 부족으로 인해 옆구리의 군살이 발생하게 되는데요. 매일 꾸준하게 운동을 진행하면서 운동 부족에서 벗어나 탄력 있는 몸매를 만들 필요가 있습니다. 아래 5가지를 맨몸으로 진행하면서 운동하세요. 옆구리살까지 없애는 루틴을 소개합니다.

 

 

1. 플랭크 변형

매트에 플랭크 기본자세로 엎드려서 준비하세요. 그리고 엉덩이를 오른쪽으로 내렸다가 돌아오고, 왼쪽으로 내렸다가 돌아옵니다. 엉덩이를 좌우로 움직이면 되는데요. 팔꿈치를 구부렸다가 펴는 업다운 동작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1분간 반복하세요.

 

 

2. 사이드 팔꿈치 플랭크 변형

매트에 오른쪽 팔뚝을 대고 누운 후, 왼손은 머리 옆으로 붙입니다. 그리고 오른쪽 무릎을 당기는 동시에 상체를 틀어서 팔꿈치를 내리세요. 30초 운동 후, 반대편으로 눕고, 왼쪽 무릎을 당기는 동작으로 30초 반복합니다.

 

 

3. 스케이트 런지

바닥에 서서 시작하세요. 왼쪽 다리를 왼쪽 방향으로 점프하여 이동하고, 오른쪽 다리를 왼쪽 다리 뒤로 대각선으로 뻗어줍니다. 동시에 오른팔은 앞으로 왼팔은 뒤로 보냅니다. 이번에는 오른쪽으로 점프하여 반복하세요. 1분간 진행합니다.

 

 

4. 워리어 변형

왼쪽 다리를 왼쪽 방향으로 뻗어서 무릎을 구부리고, 워리어 자세를 만드세요. 팔은 옆으로 펼칩니다. 그리고 자세를 유지한 상태에서 상체를 좌우로 숙이면서 옆구리를 늘여주세요. 다리 위치를 바꾸고 동일하게 반복합니다. 1분간 운동하세요.

 

 

5. 다운도그 변형

매트에 엎드려서 다운도그 자세로 시작합니다. 그리고 상체를 일으키면서 오른쪽 무릎을 당겨주는 동작으로 연결하세요. 천천히 원래 자세로 돌아옵니다. 이번에는 다운도그 자세에서 왼쪽 무릎을 당겨주는 동작으로 이어갑니다. 1분간 반복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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