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에서 등살 없애는 하루 5분 맨몸 운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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뒤태 라인을 완성시키기 위해서는 등에 잡히는 군살을 줄이는 것이 필요한데요. 등 부위를 집중적으로 공략하면서 탄탄한 근육을 갖춘 등 라인으로 바꿀 수 있습니다. 또한, 등을 확장시키면서 구부정한 자세를 교정하는 효과를 얻을 수 있는데요. 집에서 등살 없애는 하루 5분 맨몸 운동을 소개합니다.

 

 

1. 브릿지

매트에 눕고, 무릎을 세우며, 발을 바닥에 붙입니다. 그리고 팔을 바닥으로 누르면서 엉덩이를 공중으로 띄워서 브릿지 자세를 만듭니다. 발꿈치를 들어서 운동 효과를 높일 수 있는데요. 1분 동안 최대한 버티는 동작을 반복하세요.

 

 

2. 상체 들기

매트에 배를 대고 엎드린 상태에서 손을 머리 뒤로 보내서 깍지 껴 잡으세요. 그리고 상체를 최대한 들었다가 내리면서 등 전체를 압박하면 되는데요. 몸을 확장시키면서 1분 동안 운동을 진행합니다.

 

 

3. 테이블탑 변형

매트에 앉아서 손을 바닥에 지탱하세요. 그리고 몸을 공중으로 띄우는 동시에 상체를 틀어서 오른팔을 왼쪽 방향으로 뻗었다가 돌아옵니다. 이번에는 몸을 띄우면서 왼팔을 오른쪽 방향으로 뻗어주세요. 1분간 반복합니다.

 

 

4. 고양이 & 소

네발기기 자세로 엎드려서 준비하세요. 그리고 등을 공중으로 말아주면서 머리를 바닥으로 내려서 고양이 자세를 만듭니다. 이번에는 등을 바닥으로 내리면서 머리를 들어주세요. 다운도그 자세를 추가할 수 있습니다. 1분간 운동하세요.

 

 

5. 팔굽혀펴기 변형

바닥에 엎드린 후, 무릎을 바닥에 대고, 발바닥을 공중으로 향하도록 만듭니다. 그리고 팔꿈치를 구부리면서 몸을 바닥으로 내렸다가 원래 자세로 돌아오면, 1회가 완료됩니다. 1분 동안 팔굽혀펴기 자세를 반복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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