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랫뱃살 없애주는 매일 하복부 운동 5가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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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복부에 잡히는 아랫뱃살을 없애거나 복근을 드러내기 위해서는 복부를 전체적으로 자극할 수 있는 운동을 선택해야 하는데요. 유산소 운동 효과도 얻을 수 있으며, 근육을 활성화시키는 동시에 지방을 연소시킬 수 있습니다. 아랫뱃살 없애주는 매일 하복부 운동 5가지를 확인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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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바이시클 

매트에 등을 대고 누운 상태에서 시작합니다. 팔은 바닥으로 누르고, 다리를 공중으로 들어주세요. 그리고 자전거를 타는 것처럼 다리를 번갈아 움직이면 되는데요. 복부에 힘을 주고, 1분간 바이시클 동작을 반복합니다.

 

 

2. 마운틴 클라이머

매트에 엎드려서 플랭크 기본자세로 준비합니다. 그리고 왼쪽 다리를 당겼다가 되돌리면서 오른쪽 다리를 당겨주세요. 점차 속도를 높이면서 빠르게 움직입니다. 팔꿈치는 구부러지지 않도록 하고, 1분간 운동하세요.

 

 

3. 리버스 크런치

매트에 누운 상태에서 팔을 바닥으로 누르면서 다리를 공중으로 띄웁니다. 허리와 등까지 바닥에서 떨어질 수 있도록 최대한 들었다가 내리세요. 바이시클 크런치 동작을 추가하여 함께 운동할 수 있습니다. 1분간 진행하세요.

 

 

4. 플랭크 변형

매트에 엎드린 후, 짐볼 위에 다리를 올립니다. 그리고 다리를 당겨서 짐볼을 앞으로 움직였다가 다시 원래 자세로 돌아가면, 1회가 완료됩니다. 시선은 바닥을 향하고, 팔꿈치는 편 상태로 1분간 운동합니다.

 

 

5. 제자리 뛰기

바닥에 서서 준비하세요. 그리고 왼쪽 무릎을 올렸다가 내리면서 오른쪽 무릎을 당겨줍니다. 제자리에서 점프 동작과 함께 다리를 번갈아 들어주면 되는데요. 손은 자연스럽게 옆구리에 붙입니다. 1분간 반복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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