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 집에서 하는 최고의 전신 운동 5가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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집에서 전신을 자극하는 운동을 통해 근육량을 늘리거나 칼로리를 소모하면서 몸매를 관리할 수 있는데요. 기초대사량을 증가시키면, 불필요한 지방을 태우거나 칼로리 소모 효과를 극대화시킬 수 있습니다. 5가지 동작을 1분씩 반복하거나 몇 가지 동작을 선택하여 운동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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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브릿지 업다운

매트에 누운 상태에서 무릎을 세웁니다. 그리고 다리 사이에 볼을 끼우세요. 그런 다음 다리에 힘을 주고, 볼을 떨어지지 않도록 잡아줍니다. 엉덩이를 들었다가 내리면서 업다운 동작을 반복하세요. 1분간 운동합니다.

 

 

2. 사이드 스쿼트

허벅지에 밴드를 끼우고, 매트에 서서 준비합니다. 그리고 오른쪽 다리를 오른쪽으로 이동하면서 스쿼트를 1회 하고, 왼쪽 다리를 왼쪽으로 이동하면서 스쿼트를 반복합니다. 사이드 스쿼트 동작을 1분간 진행하세요.

 

 

3. 크런치 변형

매트에 누운 상태에서 손을 머리 뒤로 보내서 잡으세요. 그리고 왼쪽 다리를 당기면서 상체를 틀어줍니다. 이번에는 오른쪽 다리를 당기면서 상체를 틀어주세요. 다리를 번갈아 당기면서 복부를 압박합니다. 1분간 운동하세요.

 

 

4. 슈퍼맨 변형

매트에 엎드린 상태에서 다리를 벌려줍니다. 그리고 팔꿈치를 구부려서 팔을 W자 모양으로 만드세요. 그런 다음 상체를 일으키면서 팔을 앞으로 뻗었다가 돌아옵니다. 하체도 동시에 들어서 자세를 유지하세요. 1분간 진행합니다.

 

 

5. 레그레이즈 변형

매트에 누운 상태에서 준비하세요. 그리고 다리를 공중으로 드는 동시에 상체를 일으켜서 복부 전체를 자극하세요. 다리를 들었다가 내리면서 1분간 운동합니다. 움직임의 범위를 조절하면서 반복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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