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 5분씩 가장 빠르게 복근을 만드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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탄탄한 복근을 빠르게 만들기 위해서는 핵심 코어 근육을 포함하여 복부에 자리하고 있는 근육 모두를 타깃으로 삼는 것이 좋은데요. 기능적으로나 심미적으로나 두 방면에서 모두 만족하기 위한 동작으로써 운동 전후에는 스트레칭을 추가하여 부상을 예방해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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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마운틴 클라이머

바닥에 손을 짚고 엎드려서 플랭크 자세를 만드세요. 그리고 왼쪽 다리를 당겼다가 되돌리면서 오른쪽 다리를 당겨주는 동작으로 연결합니다. 점차 속도를 높이면서 다리를 당겨주세요. 팔꿈치를 구부리지 않도록 하고, 1분간 운동합니다.

 

 

2. 크런치

매트에 눕고, 무릎을 세우면서 발을 바닥에 고정합니다. 그리고 손을 머리 옆으로 옮기세요. 그런 다음 상체를 일으키면서 복부를 압박하고, 원래 자세로 돌아갑니다. 1분 동안 크런치 동작을 진행하세요.

 

 

3. 레그레이즈

바닥에 누워서 다리를 드는 동작을 경사면에서 진행할 수 있는데요. 상체는 바닥에서 떨어지지 않도록 복부에 힘을 주면서 누르고, 다리를 들었다가 내립니다. 1분 동안 운동하고, 다리 사이가 벌어지지 않도록 힘을 유지하세요.

 

 

4. 다리 당기기

다리를 넓게 벌리고 바닥에 서서 준비하세요. 그리고 오른쪽 무릎을 당기면서 팔을 내렸다가 돌아옵니다. 그런 다음 왼쪽 무릎을 당기면서 동일하게 반복하면, 1회가 완료됩니다. 1분간 다리를 당기세요.

 

 

5. 크런치 변형

매트에 완전히 누운 상태에서 시작합니다. 그리고 왼쪽 다리를 드는 동시에 상체를 일으키면서 팔을 앞으로 뻗어주세요. 이번에는 오른쪽 다리를 드는 동시에 팔을 뻗는 동작으로 연결합니다. 1분간 반복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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