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 5분씩 이 자세로 버텨야 하는 놀라운 이유

728x170

 

자세를 유지하고 버티는 동작을 통해 하체 근육을 포함한 전신을 자극시킬 수 있는데요. 엉덩이의 처진 살을 탄력 있게 만들고, 허벅지 및 종아리 근육을 포함한 하체를 발달시킬 수 있습니다. 또한, 상체를 스트레칭하거나 코어를 단련하는 효과도 있습니다.

728x90

 

1. 스쿼트 변형

다리를 어깨너비보다 넓게 벌리고 바닥에 서서 준비합니다. 그리고 무릎을 구부리면서 엉덩이를 낮추고, 손은 가슴 앞에서 모아줍니다. 스쿼트 자세를 유지하면서 최대한 버티면 되는데요. 상체는 구부정하지 않도록 세워줍니다. 1분간 운동하세요.

 

 

2. 브릿지 변형

매트에 눕고, 무릎을 세웁니다. 그리고 엉덩이를 들어서 브릿지 자세를 만드세요. 그런 다음 발꿈치를 들고, 운동 효과를 높일 수 있는데요. 자세를 유지하면서 버텼다가 돌아옵니다. 1분 동안 반복하세요.

 

 

3. 팔꿈치 플랭크

팔뚝으로 몸을 지탱하면서 바닥에 엎드리세요. 그리고 시선은 바닥을 응시합니다. 몸 전체가 곧게 뻗은 상태를 유지하고, 1분 동안 호흡하면서 버팁니다. 버티는 시간을 점차 늘리면서 운동하세요.

 

 

4. T 밸런스

다리를 모으고 바닥에 서서 시작하며, 오른쪽 다리를 앞으로 내딛고, 왼쪽 다리를 뒤로 뻗습니다. 동시에 상체는 앞으로 숙이면서 팔을 뻗어주세요. T자 모양을 만들고, 최대한 버팁니다. 다리를 바꿔가며 1분간 진행하세요.

 

 

5. 낙타

무릎을 꿇고 매트에 앉아서 시작하세요. 그리고 상체를 일으킵니다. 그런 다음 상체를 뒤로 천천히 젖히면서 손으로 발꿈치를 잡아줍니다. 머리를 바닥으로 떨어뜨리면, 효과를 높일 수 있는데요. 1분간 운동합니다.

300x250

 

그리드형(광고전용)

댓글(0)

Designed by CMSFactory.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