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5가지 동작을 매일 반복하면 나타나는 효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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복부와 둔부를 포함하여 핵심 영역의 근력을 강화하는 전신 운동으로써 건강을 관리하는데 도움을 주는데요. 군살을 제거하는 동시에 탄력 있는 몸매를 만들 수 있으며, 근육을 골고루 발달시킬 수 있습니다. 또한, 근육량을 유지하고, 근감소를 예방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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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스쿼트

어깨너비보다 넓게 다리를 벌린 상태에서 시작하세요. 그리고 엉덩이를 충분히 바닥으로 내리면서 스쿼트 동작을 진행하세요. 이때 손은 가슴 앞에서 모았다가 일어서면서 내려줍니다. 1분 동안 반복하세요.

 

 

2. 팔꿈치 플랭크 변형

매트에 팔뚝을 대고 엎드리는 상태에서 준비하세요. 그리고 자세를 유지하면서 엉덩이를 좌우로 움직이면 되는데요. 왼쪽으로 내렸다가 돌아오면, 오른쪽으로 내려줍니다. 팔꿈치 플랭크 자세에서 1분간 반복합니다.

 

 

3. 사이드 런지

다리를 모으고 바닥에 서서 시작합니다. 그리고 오른쪽 다리를 오른쪽 방향으로 뻗으면서 무릎을 구부렸다가 돌아오고, 왼쪽 다리를 왼쪽 방향으로 뻗으면서 무릎을 구부립니다. 사이드 런지 동작을 1분간 진행하세요.

 

 

4. 테이블탑 변형

매트에 엉덩이를 대고 앉은 후, 다리를 펴줍니다. 그리고 손바닥을 누르면서 엉덩이를 들어줍니다. 그런 다음 오른발을 올리면서 왼손으로 터치하고, 왼발을 올리면서 오른손으로 터치합니다. 1분간 운동하세요.

 

 

5. 점프 런지

런지 동작을 점프와 함께 진행할 수 있는데요. 왼쪽 다리를 앞으로 뻗은 상태로 런지를 진행하고, 일어서면서 점프 동작과 함께 다리를 바꿔서 오른쪽 다리를 앞으로 뻗어서 런지 동작으로 연결합니다. 1분간 반복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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