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침에 시작하면 효과 좋은 하체 운동 BEST 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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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침을 하체 운동으로 시작하면, 몸매를 가꾸거나 체형을 개선하는데 도움이 되는데요. 처진 살을 올리거나 밋밋한 하체 라인에 볼륨감을 더할 수 있습니다. 또한, 관절의 가동 범위를 향상시키고, 안정성을 개선하며, 노화를 예방하는 효과도 얻을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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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브릿지 변형

허벅지에 탄력 밴드를 끼우고, 매트에 누운 상태에서 무릎을 세웁니다. 그리고 엉덩이를 들면서 브릿지 자세를 만드세요. 동시에 다리를 옆으로 벌렸다가 모으면서 원래 자세로 돌아옵니다. 1분 동안 반복하세요.

 

 

2. 스쿼트 변형

밴드를 끼운 상태에서 바닥에 서서 다리를 벌립니다. 그리고 무릎을 구부리면서 스쿼트 자세를 만드세요. 그런 다음 다리를 벌렸다가 오므리는 동작을 진행하면 되는데요. 손은 가슴 앞에서 모으고, 시선은 정면을 바라봅니다. 1분간 운동하세요.

 

 

3. 덩키킥

매트에 네발기기 자세로 엎드리세요. 그리고 왼쪽 다리를 뒤로 뻗은 상태에서 들었다가 내리면 되는데요. 30초 운동 후, 오른쪽 다리로 동일하게 30초 반복합니다. 시선은 바닥을 응시하고, 팔꿈치는 구부리지 않도록 합니다.

 

 

4. 사이드 런지

다리를 넓게 벌린 상태에서 시작하세요. 오른쪽 무릎을 구부리면서 사이드 런지 동작을 진행하고, 원래 자세로 돌아옵니다. 이번에는 왼쪽 무릎을 구부리면서 반복하세요. 1분 동안 좌우로 진행합니다.

 

 

5. 사이드 레그레이즈

오른쪽으로 돌아서 눕고, 왼손은 바닥을 지탱합니다. 그리고 왼쪽 다리를 공중으로 들었다가 내리는 사이드 레그레이즈 동작을 30초 진행하세요. 이번에는 왼쪽으로 돌아서 눕고, 오른쪽 다리를 드는 방법으로 30초 운동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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